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황산테러’ 끔찍, 볼쇼이 감독 황산 테러, 무용수가 사주 사건사고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황산테러’ 끔찍
최민영 기자 min@kyunghyang.com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황산테러’ 끔찍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의 얼굴에 황산테러를 한 범인은 누구인가.

지난달 18일 모스크바에서 세르게이 필린 예술감독(42)이 귀가 중 괴한이 던진 황산병에 맞아 얼굴에 화상을 입고 시력을 잃을 위기에 처한 사건이 러시아 언론을 연일 달구고 있다. 1776년 창단 이래 프랑스 나폴레옹의 침공과 러시아혁명, 구소련 붕괴에도 살아남은 예술단의 막후 권력투쟁 가능성이 제기된다. 

필린 예술감독은 붕대로 감싼 얼굴로 지난달 27일 러시아 NTV와의 인터뷰에서 분노 또는 야심을 품은 이가 자신을 공격했을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매우 힘들지만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른쪽 눈을 잃은 그는 왼쪽 눈의 시력을 구하기 위해 다음주 독일로 향한다. 

1988년 볼쇼이 발레단에 입단해 수석 발레리노를 거쳐 2011년 3월 예술감독직에 임명된 그의 커리어는 위기에 놓여 있다. 

얼굴을 가린 괴한에게 공격받은 이 사건에 앞서 그는 수주간 자동차 타이어가 훼손되고 e메일 계정이 해킹되는 등 위협에 시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다. 

유력 용의자 중 한 명은 그와 예술감독직을 놓고 경쟁했던 니콜라이 치스카리체(41)이다. 

전통주의자인 그는 필린의 노선에 대해 평소 공공연하게 비난해왔다. 

모스크바타임스는 발레단에 이해관계가 얽힌 이의 소행일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볼쇼이 발레는 러시아어로 ‘크다’는 이름처럼 역동적이고 화려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하지만 경쟁이 격렬한 만큼 내부 갈등도 적지 않다. 

더타임스는 무대 위에 죽은 고양이가 던져지거나 발레리나들의 토슈즈 안에서 유리조각이 발견되는 사건도 최근 있었다고 전했다. 

1995년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가 30년 만에 예술감독직에서 물러난 이후 갈등은 외부로 새어나왔다. 

2003년 아나톨리 익사노프 당시 예술감독이 “너무 뚱뚱해서 남자 무용수들이 들어올리기 힘들다”며 해고한 발레리나 아나스타샤 볼로슈코바는 “볼쇼이 여자 무용수들은 올리가르히(러시아 신흥 부호)들의 파티에서 에스코트 역할을 했다”고 폭로했다. 

2011년에는 수석 발레 매니저가 노골적인 성적 사진이 공개되면서 사임했다. 


게다가 지난달 29일엔 볼쇼이의 스타 발레리나인 스베틀라나 룬키나가 제작자인 남편의 영화투자 사업과 관련해 신변 위협을 받고 있다면서 러시아로 귀국하지 않고 캐나다에 머물겠다고 밝히면서 볼쇼이를 둘러싼 위기는 심화되고 있다. 

볼쇼이 발레단은 이 같은 사건의 여파에 따라 다음달 예정이던 ‘봄의 제전’ 공연을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황산 테러 볼쇼이 감독 "배후 누군지 알고 있다"

 작성 2013.02.04 17:15 조회 300 


지난달 황산 테러를 당해 입원 치료를 받아오던 러시아 볼쇼이 극장의 발레 예술감독 세르게이 필린(42)이 테러 배후가 누구인지 알고 있다고 밝혀 파문이 일고 있다.

필린 감독은 3일(현지시간) 추가 치료를 위해 독일로 떠나기에 앞서 현지 뉴스전문 TV 채널 '라시야 24' 등과 한 인터뷰에서 "테러를 지시한 배후가 누구인지 알고 있고 100% 확신하지만 수사 당국이 이를 공개하기 전에는 침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테러는 개인적 원한이 아닌 예술감독 활동과 연계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2년 전 성추문으로 사임한 전임자 겐나디 야닌 사건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발레 예술감독으로 내정됐던 야닌은 2011년 3월 취임을 앞두고 인터넷에 그가 중심이 된 포르노성 사진들이 대량 유포되면서 극장을 떠났다.

필린은 테러 배후 세력이 자신을 예술감독직에서 몰아내고 볼쇼이 극장의 명성을 훼손하기 위해 이번 사건을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많은 사람이 자신이 발레팀을 이끄는 방식에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알고 있고 테러에 앞서서도 여러차례 협박을 받기도 했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았었다며 이것이 실수였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다시 극장으로 돌아오면 기사와 경호원을 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필린은 그러나 이번 테러가 볼쇼이 극장 암표 거래와 연관된 '극장 마피아'의 소행일 수 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근거가 없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일부 현지 언론은 필린이 암표 거래 차단을 주장하면서 마피아 세력의 원한을 샀을 수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었다.

필린은 극장 입장권 판매 정책에 간여하지 않았으며 예술활동에 전념하느라 그럴 시간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2011년부터 예술 감독직을 맡아온 필린은 지난달 18일 저녁 퇴근길에 모스크바 시내 자신의 아파트 현관 인근에서 괴한으로부터 황산 테러를 당했다.

2명의 괴한이 아파트 안으로 들어가는 그를 불러 세운 뒤 얼굴에 황산을 끼얹고 도주한 것이다.

필린은 이 테러로 얼굴과 눈에 심한 화상을 입고 입원해 그동안 네 차례나 수술을 받았다.

경찰은 수사가 거의 마무리 시점에 와 있으나 범인을 체포하고 나서 수사 결과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그동안 볼쇼이 발레단의 수석 무용수 니콜라이 치스카리제를 포함한 극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여온 것으로 전해졌다.

치스카리제는 필린과 아나톨리 익사노프 극장장 등 현 지도부에 반대해온 주요 인물이다.

한편 그동안 모스크바의 화상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오던 필린은 4일 이 병원에서 퇴원해 독일로 떠났다.

필린은 독일 내 여러 병원에서 얼굴과 눈 화상에 대한 추가 수술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모스크바=연합뉴스)
출처 : SBS 뉴스 







--------------------------------------------------------------------
  
볼쇼이 감독 황산 테러, 무용수가 사주
[중앙일보] 입력 2013.03.07 00:47 / 수정 2013.03.07 13:49

여자친구 문제로 사이 틀어져
암투극에 빛바랜 237년 전통

러시아 경찰은 한 달 넘게 수사를 벌인 끝에 드미트리첸코가 2명의 청부업자를 고용해 테러를 사주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02년 발레단에 들어와 ‘백조의 호수’‘이반 뇌제’ 등에서 주연급 무용수로 활약한 스타였다. 

경찰은 드미트리첸코가 범행을 자백했으며 개인적 원한이 동기였다고 전했다. 

국영 채널1 TV는 드미트리첸코의 여자 친구이자 동료 무용수인 안젤리나 보론트소바가 필린과 사이가 나빴다고 보도했다. 

보론트소바의 팬들은 필린이 그의 성장을 가로막고 있다고 비난해 왔다.






볼쇼이 발레단장에 대한 공격을 배후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는 스타 무용수는 공격을 하라고 허락했지만 

가해자에게 이 예술 감독의 얼굴에 산에 끼얹으라는 지시를 내리지는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 파벨 드미트리첸코 / 볼쇼이 발레단 무용수]

“제가 이 일을 꾸몄습니다. 하지만, 이렇게까지 할 의도는 없었어요.”




볼쇼이 감독 황산테러 피의자 범죄 혐의 부인(종합) | 연합뉴스

볼쇼이 감독 황산테러 피의자 범죄 혐의 부인(종합)

애인 페이스북 통해 "황산 테러 사주한 적 없다" 주장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 볼쇼이 극장 발레 예술감독에 대한 황산 테러 사건 피의자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극장 발레리노가 15일(현지시간) 자신에 대한 혐의를 부인하고 나섰다.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황산 테러 사건의 주요 피의자로 구속 당한 볼쇼이 발레단 주연급 무용수 파벨 드미트리첸코(29)는 발레 예술감독 세르게이 필린(42)에게 황산테러를 가하라고 사주하지 않았다며 언론 보도를 믿지 말라고 지인들에게 호소했다. 

드미트리첸코는 이날 사실혼 관계에 있는 극장 발레리나 안젤리나 보론초바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황산테러)는 남자답지 못한 행동이며 나는 절대 그런 짓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돈을 주고 황산테러를 사주한 것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드미트리첸코는 이어 "나는 극장 지도부에 대놓고 진실을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사람들이 현재 상황을 이용해 최대한의 이익을 보려는 지금도 그렇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극장 단원들이 자신을 옹호하는 공개서한을 발표한 것에 감사를 표시했다.

볼쇼이 극장 단원 3백여명은 지난 12일 대통령과 총리, 볼쇼이 극장 후원회, 언론 등에 보낸 공개서한에서 "드미트리첸코를 아는 사람들에게 그가 그토록 잔인한 범죄를 사주했다는 주장은 헛소리로 들린다"며 "수사관들의 결론은 성급한 것이고 증거는 불충분하며 파벨의 자술서는 그에게 가해진 압력의 산물"이라고 지적했다.

단원들은 또 피의자에 대한 유죄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 무죄 원칙이 지켜져야 함에도 수사 당국의 잠정 조사 결과가 언론에 공개되는 등 피의자에 불리한 편파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공정한 수사를 진행할 특별수사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드미트리첸코와 공범 2명 등은 앞서 7일 발레단 예술감독 필린에 대한 황산 테러를 주도한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드미트리첸코는 법정에서 "필린이 극장의 수익금을 무용수들에게 배분하는 방식에 화가 났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하지만 그는 "필린의 얼굴에 황산을 뿌리라고 (공범들에게) 시키지는 않았다"며 공범들이 필린을 혼내주겠다고 해 동의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2002년 볼쇼이에 합류한 드미트리첸코는 '폭군 이반'에서 이반, '백조의 호수'에서 악마 로트바르트 등 주역을 맡아 옛 소련 시절 볼쇼이의 영광을 재현할 무용수로 주목받아왔다.

지난 2011년부터 볼쇼이 발레단 예술 감독을 맡은 필린은 지난 1월 귀갓길에 모스크바 자택 인근에서 황산테러를 당해 얼굴에 심한 화상을 입고 현재 독일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한편 필린은 이날 치료중인 독일 서부 아헨시(市)의 병원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자기도 드미트리첸코를 테러 용의자 가운데 한명으로 생각하고 있었다며 수사 과정에서 그와의 대질 조사가 필요하면 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린은 치료 과정과 관련 "의사와 함께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필린의 주치의는 황산 테러로 손상된 그의 시력이 정상적인 생활과 예술활동을 할 수 있을 정도까지 회복될 것이지만 그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얘기하기 이르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2013/03/15 22:46 송고




볼쇼이 발레단 에술감독에게 환산테러를 가한 이는 수석 무용수?


그러면서 드미트리첸코는 플린 감독이 ‘백조의 호수’ 등에서 보론트소바에게 주인공 역할을 배정하지 않는 등 그녀의 재능을 썩히고 있다고 비난해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졌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영화 ‘블랙스완’이 현실로…볼쇼이 황산테러 배후가
기사입력 2013-03-06 23:23 

[헤럴드생생뉴스]영화 ‘블랙스완’ 속 발레리나의 집요한 욕망이 현실이 돼 나타났다. 지난 1월 일어난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세르게이 플린 예술감독(42)에 대한 황산테러 사건의 배후에는 발레단 내 주연급 무용수가 있었다.. 

 6일(현지시간) 모스크바 경찰에 따르면 볼쇼이 발레단의 솔로이스트 파벨 드미트리첸코(29) 등 3명이 체포됐다. 이들은 황산테러를 인정했으며 자백서에 서명을 마쳤다. 

경찰은 “드미트리첸코가 이번 사건의 배후인물이며, 공범 유리 자루츠스키는 플린 감독의 얼굴에 황산을 뿌렸고, 안드레이 리바토프는 범행현장에서 운전을 맡았다”고 설명했다.

2002년 볼쇼이에 합류한 드미트리첸코는 30여 년간 예술감독을 맡았던 유리 그리고로비치에 의해 발탁됐다. 이후 ‘폭군 이반’ ‘백조의 호수’ 등에서 주역을 맡아왔으며, 옛 소련 시절 볼쇼이의 영광을 재현할 인물로 주목받아왔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 동기에 대해 “(발레단 업무와 관련해) 드미트리첸코가 플린감독에게 적대감을 품을 정도로 둘 사이 관계가 악화했다”고만 밝혔다. 

현지언론인 일간지 모스코프스키 콤소몰레츠는 이번 사건에 대해 드미트리첸코는 여자친구인 정상급 무용수 안젤리나 보론트소바가 플린 감독에 의해 주연급 역할에서 제외되는 바람에 괴로워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드미트리첸코는 플린 감독이 ‘백조의 호수’ 등에서 보론트소바에게 주인공 역할을 배정하지 않는 등 그녀의 재능을 썩히고 있다고 비난해 두 사람의 관계가 틀어졌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동료들의 반응도 마찬가지였다. 이번 사건은 주요 역할을 둘러싼 복수극이라는 것. 

플린 감독은 지난 1월 사건 발생 당시 국영TV와 인터뷰에서 누가 공격을 지시했는지 안다면서도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었다. 

발레리노 출신인 플린 감독은 지난 1월 17일 주차장에서 내려 아파트로 들어가려다 복면을 쓴 괴한으로부터 얼굴에 황산 공격을 받았다.  



나머지 용의자들 중 한 명은 지시를 받고 필린 감독의 얼굴에 직접 황산을 뿌렸고 나머지 한 명은 범행 후 도주 시 차를 운전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 황산테러범 체포.. 여친때문에 범행?

파이낸셜뉴스 원문 l 입력 2013.03.07 11:31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에 대한 황산테러 용의자로 체포된 인물이 같은 발레단 내 주연급 무용수인 것으로 드러났다.

6일(현지시간) 외신들에 따르면 모스크바 경찰은 지난 1월 세르게이 필린(42)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의 황산테러를 지시한 볼쇼이 발레단 무용수 파벨 드미트리첸코(29) 등 사건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은 범죄를 인정하는 자백서에 서명을 했다.

드미트리첸코는 테러를 직접 저지르진 않았지만 두 명의 가담자에게 범행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있다.

나머지 용의자들 중 한 명은 지시를 받고 필린 감독의 얼굴에 직접 황산을 뿌렸고 나머지 한 명은 범행 후 도주 시 차를 운전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전자 정비를 동원해 범행현장에서 사용된 용의자들의 휴대전화를 추적하고 이들을 검거하는데 성공했다.

경찰은 성명을 통해 "범행 동기는 필린 감독과 드미트리첸코의 적대관계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지만 더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 현지 언론들은 드미트리첸코가 여자친구의 배역 문제로 최근 몇 달 동안 필린 감독과 갈등을 빚어왔다고 전했다.

언론들은 드미트리첸코의 여자친구로 알려진 무용수 안젤리나 보론트소바가 최근 필린 감독에 의해 주연급 역할에서 제외되자 괴로워했다고 전하면서 황산테러 사건이 이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과거 볼쇼이 발레단에서 발레리노로 세계적 명성을 쌓으며 유명세를 떨쳤던 필린 감독은 지난 2011년 논란 속에 예술감독으로 부임했다. 

그는 지난 1월 17일 자신이 살던 아파트 주차장에서 복면을 쓴 괴한들에게 황산테러를 당해 얼굴에 심한 화상을 입고 이후 독일에서 시력 회복을 위한 수술을 받았다.

당시 필린 감독은 수술을 받으러 러시아로 떠나기 전 사건의 배후에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알 것 같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이름까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볼쇼이 단원들 예술감독 황산테러 피의자 구명나서
피의자 옹호 공개서한에 150여명 서명…"대통령 등에 전달 예정"

러시아 볼쇼이 극장 단원들이 발레 예술감독에 대한 황산 테러 혐의로 구속된 발레리노 구명 운동에 나섰다고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볼쇼이 단원들은 발레 예술감독 세르게이 필린(42)에 대한 황산 테러 주도 혐의로 구속된 주연급 무용수 파벨 드미트리첸코(29)를 옹호하는 공개서한을 대통령, 총리, 볼쇼이 극장 후원회, 언론 등에 보낼 예정이다.

공개서한에는 벌써 150명 이상의 단원들이 서명했다고 극장 관계자는 전했다.

단원들은 서한에서 피의자에 대한 유죄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 무죄 원칙이 지켜져야 함에도 수사 당국의 사전 조사 결과가 언론에 공개되는 등 피의자에 불리한 편파 수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단원들은 또 극장 지도부가 수사 불개입 원칙을 천명하고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 논평을 자제할 것을 촉구했다.

극장 관계자는 "수사 결과에 대해 외부 압력이 가해지고 파벨이 그 희생양이 될 수 있다"며 "너무나 많은 추정이 난무하고 명확한 사실 관계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공정한 수사를 위한 공적수사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공개서한이 드미트리첸코를 일방적으로 옹호하고 필린에게 등을 돌리기 위한 것은 아니라면서 "그러나 현재 세르게이는 정상적인 생활을 되찾아 가고 있고 파벨은 벼랑으로 떨어지고 있다"고 서한 작성 이유를 설명했다.

드미트리첸코와 공범 2명 등은 앞서 7일 필린 테러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드미트리첸코는 법정에서 "필린이 극장의 수익금을 무용수들에게 배분하는 방식에 화가 났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다만 그는 "필린의 얼굴에 황산을 뿌리라고 (공범들에게) 시키지는 않았다"며 공범들이 필린을 혼내주겠다고 해 동의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현지 언론은 드미트리첸코와 사실혼 관계에 있는 볼쇼이 발레리나 안젤리나 보론초바를 필린 감독이 주연급 역할에서 제외해 드미트리첸코가 필린에게 앙심을 품었다고 보도했다.

2002년 볼쇼이에 합류한 드미트리첸코는 '폭군 이반'에서 이반, '백조의 호수'에서 악마 로트바르트 등 주역을 맡아 옛 소련 시절 볼쇼이의 영광을 재현할 무용수로 주목받아왔다.

한편 독일 병원에서 치료중인 필린 감독을 면담한 변호인은 필린의 상태가 좋으며 그가 조만간 일터로 복귀하길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변호인은 "필린은 용감한 사람으로 테러 사건에도 불구하고 극장으로 돌아가는 데 두려움을 느끼지 않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 시기를 밝히긴 어렵지만 치료가 끝나는 대로 극장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1년부터 볼쇼이 발레단 예술 감독을 맡은 필린은 지난 1월 귀갓길에 모스크바 자택 인근에서 황산테러를 당해 얼굴에 심한 화상을 입고 현재 독일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모스크바=연합뉴스)
 




볼쇼이 감독 황산테러 사건 놓고 경찰ㆍ단원들 공방

단원들 피의자 옹호 공개서한에 경찰 "근거없다" 반박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 볼쇼이 극장 발레 예술감독에 대한 황산 테러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피의자 3명을 구속한 가운데 주요 피의자로 지목된 극장 발레리노의 혐의를 두고 극장 단원들과 수사 당국이 공방을 벌이고 있다.

13일(현지시간) 현지 온라인 뉴스통신 '뉴스루'에 따르면 사건 수사를 맡고 있는 모스크바 경찰청 형사부 부부장 막시마 바니치키나는 이날 "극장 단원들이 피의자 가운데 누구라도 범죄에 간여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려 온다면 우리는 당연히 그것을 확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극장 단원들이 하루 전 대통령 등에 보내는 공개서한을 통해 황산 테러 사건 주도 혐의로 구속된 볼쇼이 발레단 주연급 무용수 파벨 드미트리첸코(29)를 옹호하고 나선 데 대한 답이었다.


바니치키나는 "현재로선 피의자들이 무죄임을 보여주는 어떤 증거도 없다"며 "우리는 그들이 범죄에 간여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볼쇼이 극장 후원회 위원장인 알렉산드르 쥬코프 하원 제1부위원장도 "극장 단원들의 우려는 이해하지만 범죄 수사는 수사당국이 하는 것"이라며 드미트리첸코 옹호에 나설 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볼쇼이 극장 단원들은 12일 대통령과 총리, 볼쇼이 극장 후원회, 언론 등에 보낸 공개서한에서 "드미트리첸코를 아는 사람들에게 그가 그토록 잔인한 범죄를 사주했다는 주장은 헛소리로 들린다"며 "수사관들의 결론은 성급한 것이고 증거는 불충분하며 파벨의 자술서는 그에게 가해진 압력의 산물"이라고 지적했다.

단원들은 또 피의자에 대한 유죄 판결이 내려지기 전까지 무죄 원칙이 지켜져야 함에도 수사 당국의 잠정 조사 결과가 언론에 공개되는 등 피의자에 불리한 편파 수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공개서한에는 볼쇼이 발레단 프리마 발레리나 마리야 알렉산드로바, 안나 안토니체바, 마리야 알라슈, 마리안나 리슈키나 등과 수석 발레리노 알렉산드르 볼치코프, 니콜라이 치스카리드제 등을 비롯한 수백 명의 단원들이 서명했다.

드미트리첸코와 공범 2명 등은 앞서 7일 볼쇼이 발레단 예술감독 세르게이 필린(42)에 대한 황산 테러를 주도한 혐의로 법정 구속됐다. 드미트리첸코는 법정에서 "필린이 극장의 수익금을 무용수들에게 배분하는 방식에 화가 났다"고 범행 동기를 밝혔다.

하지만 그는 "필린의 얼굴에 황산을 뿌리라고 (공범들에게) 시키지는 않았다"며 공범들이 필린을 혼내주겠다고 해 동의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2002년 볼쇼이에 합류한 드미트리첸코는 '폭군 이반'에서 이반, '백조의 호수'에서 악마 로트바르트 등 주역을 맡아 옛 소련 시절 볼쇼이의 영광을 재현할 무용수로 주목받아왔다.

지난 2011년부터 볼쇼이 발레단 예술 감독을 맡은 필린은 지난 1월 귀갓길에 모스크바 자택 인근에서 황산테러를 당해 얼굴에 심한 화상을 입고 현재 독일 병원에서 치료 중이다.









Bolshoi Ballet 'villain' arrested in director's acid attack
By Alan Duke, CNN
March 7, 2013 -- Updated 1500 GMT (2300 HKT)

볼쇼이 발레 '빌리언, 악당'이 감독 황산 공격으로 체포됬다


Bolshoi Ballet dancer, 2 others confess to acid attack, police say
March 06, 2013|By Khristina Narizhnaya

볼쇼이 발레 댄서, 용의자 2명이 황산공격을 자백했다고 경찰이 말했다 
 
MOSCOW -- Three suspects detained in connection with the acid attack on Bolshoi Ballet artistic director Sergei Filin have confessed and face up to 12 years in prison, Moscow police said Wednesday.

Bolshoi principal dancer Pavel Dmitrichenko confessed Wednesday to organizing the attack, and the other men, Yuri Zarutski and Andrei Lipatov confessed to carrying it out, a statement on the Interior Ministry's website said.

볼셰비키 발레 예술 감독 세르게이 필린 (Sergei Filin)에 대한 산성 공격과 관련해 억류 된 용의자 3 명은 12 년 형을 선고 받았으며 수요일 모스크바에서 수감했다.

볼리 슈타인 주 교장의 댄서 인 파벨 드미트리 첸코 (Pavel Dmitrichenko)는 수요일, 유리 자루츠키 (Yuri Zarutski)와 안드레이 리파토프 (Andrei Lipatov)는 이 공격을 계획했다고 자백했다.


'블랙스완'보다 더한 볼쇼이 막장드라마 - 푸른여우

'블랙스완'보다 더한 볼쇼이 막장드라마 푸른여우가 본 세상

예술감독은 퇴근하다 집 앞에서 복면괴한에게 황산테러를 당했다. 

사건 후 한 수석무용수는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면서 탈퇴를 선언했다. 

모두 보름남짓한 짧은 기간내에 러시아의 볼쇼이 발레단에서 벌어진 일이다.

인도,파키스탄에서나 벌어지는 일인줄 알았던 황산투척테러가 극한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볼쇼이 발레단의 예술감독을 겨냥해 일어났다는 사실에 전세계가 충격을 금치 못하는 가운데, 세계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볼쇼이 발레단이 심각한 모럴 해저드로 인해 내부로부터 무너져내리고 있다는 우려가 쏟아지고 있다.

<염산테러 사고 전 세르게이 필린 볼쇼이 예술감독>





<사고발생 며칠 후 모스크바 병실에서 한 TV방송사의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필린>

 

이번 사건을 계기로 경영진의 부패, 단원들간의 암투, 입장권을 빼돌려 사익을 챙기는 암표조직 등 볼쇼이 내부 비리에 대한 증언도 이어지고 있다. 

2003년 발레단을 떠난 프리마돈나 아나스타샤 볼로슈코바는 31일 독일 슈피겔, 영국 가디언, 텔레그래프,AFP통신 등과 인터뷰에서 "경영진이 발레리나들을 정계인사나 부호와 연결시켜주는 일이 다반사"라고 폭로하기까지 했다. 제안을 거부하면 주요배역에서 제외되고, 모든 단원들이 희망하는 해외공연투어에서 빠지게 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받아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란 것이다. 그는 " 볼쇼이가 사실상 권력자 스폰서의 에스코트 서비스 기관으로 전락했다"고 주장했다. 서구에서 에스코트 서비스는 성매매로 간주된다.  



황산투척 사건은 지난 1월 17일 모스크바 시내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세르게이 필린(42) 예술감독은 그날 자정 조금 전 막 아파트에 들어서려던 참이었다. 그때 누군가 뒤에서 필린을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필린에 따르면, 얼굴을 가린 어떤 남자가 어둠속에 서있었다고 한다. 

한쪽 손에는 유리컵 크기만한 무엇인가를 들고 있었다. 

그때 필린은 남자가 자신에게 총을 쏘려한다고 생각했다. 몸을 돌려 뛰려고 했지만 ,불행히도 남자가 더 빨랐다. 그 괴한은 총을 쏘는 대신 손에 들고 있던 것을 필린을 향해 던졌고, 컵에서 쏟아진 액체를 얼굴에 맞은 필린은 끔찍한 고통에 비명을 지르면 눈바닥에 쓰려졌다. 액체는 염산이었다. 

비명을 듣고 뛰어나온 아파트 관리인이 땅바닥의 눈으로 필린의 얼굴을 닦아주려했지만, 이미 그의 얼굴과 두피는 황산에 중화상을 입은 상태였다. 소동 속에 괴한은 자취도 없이 사라졌다. 







<모스크바의 볼쇼이 극장>

 

필린은 괴한이 뿌린 황산을 맞아 얼굴과 두피에 심각한 화상을 입었다. 양쪽 눈 모두 실명위기였으나, 줄기세포 시술을 받아 한쪽 시력은 겨우 회복할 수있을 전망이다. 

마흔둘의 나이에도 소년같은 풋풋함을 지녔던 그의 외모가 얼마나 훼손됐는지는 현재 예상할 수없을 정도이다. 인도,파키스탄에서 염산테러를 당한후 눈코입 구멍만 남은 여성들의 끔찍한 얼굴들을 떠올려보면, 그가 어떤 상태인지 짐작할 수있을 것같다. 모스크바의 한 병원에 입원 중인 필린은 지난 1월 28일 방송사와 인터뷰에서 "나를 공격한 사람을 용서하며, 그에 대한 심판은 신에게 맡기겠다"고 말했다. 필린은 이르면 이번 주말 독일에서 추가치료를 받을 계획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필린은 이미 수주전부터 신변에 위험을 느끼고 있는 상태였다. 페이스북이 해킹당했고, 휴대전화로 이상한 전화가 자꾸 걸려오곤 했던 것. 전화를 받으면 상대방이 아무 소리도 하지않고 가만히 있는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2011년 3월 볼쇼이의 예술감독직을 맡은 후 사실 그는 하루도 편할날이 없었던 듯하다. 20년 넘게 발레단에서 무용수로 활동하면서 명성을 쌓았던 그는 전통에만 매달리는 발레단의 분위기와 레퍼토리를 과감하게 혁신하려했고, 이 과정에서 발레단내 전통고수파는 물론 골수 볼쇼이팬들로부터 온갖 비난을 한몸에 받아오던 터였다. 

필린은 볼쇼이 역사상 최초로 미국 댄서 데이비드 홀버그를 수석무용수로 고용했는가하면, 2013년 시즌을 위해 영국 안무가 웨인 맥그리거와 프랑스 안무가 장 크리TM토프 메이요를 고용하기도 했다. 안팎의 반대가 얼마나 거셌는지는 쉽게 상상이 간다.

 





<니콜라이 치스카드리제>



게다가 예술감독직을 놓고 공개적으로 경쟁했던 남성 무용수 니콜라이 치스카리드제와의 불화는 심각한 수준이었다. 두 사람은 사사건건 부딛혔고, 치스카리드제 팬들은 필린을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겠다는 식으로 공공연히 협박을 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에는 급기야 치스카리드제 팬들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공개서한을 보내 필린 예술감독을 맹비난하면서 그를 해고하고 치스카리드제를 볼쇼이의 새 예술감독으로 임명해달라고 청원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사실 볼쇼이 발레단내의 불화와 질시, 암투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예술감독은 무용수들의 생사여탈권을 가졌다해도 과언이 아닌 자리이다. 영화 '블랙스완'에서 보듯, 아무리 프리마돈나라할지라도 감독에게 밉보이면 배역을 얻지 못하게 되며, 감독의 눈에 들면 일약 세계적인 스타가 될 수있기때문이다. 

물론 이런 현상은 전세계 어느 무용단에서나 흔히 벌어지는 일이다. 경쟁 댄서의 토슈즈에 유리조각을 넣어놓는다던지 하는 일도 심심치않게 벌어지는게 바로 발레계이다. 하지만 러시아, 그것도 볼쇼이 발레단에서는 그 정도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발레 댄서가 서구의 록스타만큼이나 인기와 명성, 부까지 얻을 수있는 존재인 러시아에서, 세계최고 댄서들이 모인 볼쇼이 발레단이다보니 단원들간의 질시와 암투, 그리고 예술감독에 대한 애증은 엄청났던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예가 필린의 전임자였던 게나디 야닌 사건이다. 필린처럼 댄서 출신으로, 2009년부터 예술감독으로 활동해온 야닌이  2011년 3월 갑자기 사임을 발표했다. 두아이를 둔 이혼남이었던 그가 남자들과 동성애를 하는 장면을 찍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대량으로 유포된 직후였다. 

러시아에서 동성애 행위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있는 범죄이다. 남성 발레 댄서들 중 다수가 동성애자인 것은 공공연한 비밀이었지만, 예술감독의 극히 사적인 성생활이 이런 식으로 폭로된 것은 엄청난 충격이었다. 발레단 안팎에서는 예술감독 자리를 놓고 벌어진 암투로 빚어진 일이란 분석이 쏟아졌다. 그의 후임으로 논의됐던 사람이 필린과 치스카리제였고, 결국 볼쇼이의 꽃이라는 예술감독직은 필린에도 돌아갔다. 





<게나디 야닌>



1776년 창단돼 25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볼쇼이 발레단은 러시아 최고의 문화 기관이다. 러시아가 공산화된 이후에도 볼쇼이는 공산정권의 최고 홍보단 노릇을 해가면서 명성을 이어나갔고, 민주화이후 한때 심각한 재정난에 시달린다는 설도 있었지만 지금까지 여전히 세계최고의 발레단으로서 위치를 지키고 있다.

그러다보니, 부패와 비리가 하나의 전통으로 뿌리를 내렸다. 지난 2003~2008년 볼쇼이극장의 대대적인 개보수 때 당초 예산보다 16배나 많은11억달러의 돈이 쏟아부어졌는데, 그 돈의 상당부분은 경영진 일부에게 흘러들어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30일 슈피겔지는 '안드레이'란 가명의 중진 댄서가 인터뷰에서, 입장권을 암표시장에 빼돌려 돈을 챙기는 극장사람들이 누군지, 어떤 남성 댄서가 부호의 노리개 노릇을 하고있는지 폭로했다고 전했다. 물론 이름과 구체적인 내용은 기사로 공개되지 않았다.

 

황산투척 사건의 목적과 범인은 사건 발생 후 보름가량 지난 현재까지도 오리무중이다. 단원간의 불화설, 모종의 이권을 둘러싼 갈등부터 섹스가 연관된 소문까지 분분하다. 필린은 동료 여성 댄서와 결혼한후 두 자녀를 두고 단란한 가정생활을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물론 야닌 경우처럼 결혼했거나 결혼경력이 있는 댄서들 중 사실은 동성애자인 사람이 적지 않다. 용의자 1순위로 꼽혔던 발레단내 최대 경쟁자인 치스카리제는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지만, 특별한 혐의점은 드러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 자신도 이번 사건에 대해 '충격적"이라면서 필린의 조속한 회복을 빌고있다.

 

이번 사건이 발생한후 전세계 무용계에서는 개탄하는 소리가 터져나오고 있다. 필린의 절친이자 독일 베를린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인 블라디미르 말라코프는 슈피겔과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서로 상대방을 독살하려고 혈안이 된 메디치 시대로 되돌아간 것같다"고 토로했다. 익명의 단원인 '안드레이'는 볼쇼이 이권에 마피아가 개입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야닌의 전임자인 알렉세이 라트만스키 전 예술감독은 2009년 1월 자리에서 물러나면서 "이 극장에는 도덕이 존재하지 않는다"면서 " 박수꾼, 암표상, 자신의 아이돌을 위해서라면 무슨짓이든 하려는 반미치광이 팬들, 이 모든 것이 볼쇼이를 병들게 하고 있다"고 말한 바있다. 아나톨리 이크사노프 총감독은 텔레그래프지와 인터뷰에서 "공개적으로 말하는게 이제는 부끄럽지도 않다. 볼쇼이에 악마가 들어왔다"고 한탄했다. 하지만 발레단 내에서는 이크사노프 총감독의 전횡, 부패도 만만치 않다는 목소리가 적지 않다.

 

볼쇼이 내분이 도를 넘는 수준이 되자, 발레단을 떠나는 인재들도 늘고 있다. 대표적인 프리마돈나 중 한명인 스베틀란 룬키나는 30일 "볼쇼이를 떠나겠다"고 전격 선언했다. 현재 남편과 함께 캐나다에 체류 중인 그는 곧 무대에 오를 볼쇼이 공연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발레단측은 룬키나가 일시적인 휴직을 요청해와 받아들였다면서 탈단을 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황산테러사건 

http://en.wikipedia.org/wiki/Pavel_Dmitrichenko

Sergei Filin acid attack case


Dmitrichenko was arrested March 5, 2013 in the case of the attack on January 17, 2013 on the artistic director of the Bolshoi Sergei Filin.[1] According to the police during an assassination attempt unknown doused with acid face Sergei Filin.[2] On March 5 Dmitrichenko’s home was searched.[3] 

According to Moscow police on March 6, all three detainees wrote a confession.[4]


2013년 1월 17일 

+   壬辰 年  水土   木 :  0

-   癸丑 月  水土   火 :  0

-   癸未 日  水土   土 :  3

+   壬子 時  水水   金 :  0

    水 :  5


발레 이사  

세르게이 필린   

귀갓길중 괴한의 황산 테러 습격으로 화상입음

Sergei Filin

 

Серге́й Юрьевич Фи́лин

( 1970-10-27 ) October 27, 1970 (age 42)


+   庚戌 年  金土   木 :  0

+   丙戌 月  火土   火 :  1

+   庚辰 日  金土   土 :  3

金 :  2

水 :  0


전직 볼쇼이 극단 댄서

파벨 드미트리첸코     

황산테러 사주한 사람


 


http://en.wikipedia.org/wiki/Pavel_Dmitrichenko

Pavel V. Dmitrichenko is a Russian ballet dancer and the principal dancer of the Bolshoi Theatre.

 

Born on January 3, 1984 in Moscow into a family of artists of the State Academic Folk Dance Ensemble under the direction of Igor Moiseyev.


-   癸亥 年  水水   木 :  1

-   乙丑 月  木土   火 :  1

+   丙申 日  火金   土 :  1

金 :  1

水 :  2

 


파벨 드미트리첸코의 부인 

안젤리나 보론트소바

Angelina Vorontsova - Mikhailovsky Theatre St Petersburg


http://ru.wikipedia.org/wiki/%D0%92%D0%BE%D1%80%D0%BE%D0%BD%D1%86%D0%BE%D0%B2%D0%B0,_%D0%90%D0%BD%D0%B6%D0%B5%D0%BB%D0%B8%D0%BD%D0%B0


Анжелина Воронцова (17 декабря1991, Воронеж) — балерина, солистка Большого театра.

По сообщениям ряда СМИ, балерина могла быть поводом для покушения на худрука балетной труппы Большого театра Сергея Филина[1][2][3].

[править]

( 12월 17일 1991 , 보 로네 슈 ) - 댄서, 솔리스트 볼쇼이 극장 .


-   辛未 年  金土   木 :  0

+   庚子 月  金水   火 :  0

-   辛酉 日  金金   土 :  2

+   戊子 時  土水   金 :  4

    水 :  2

 



발레 안무가

유리 그리고로비치


인천의 공연장을 찾아서 - 인천문화통신 3.0 - 인천문화재단



Yury Nikolayevich Grigorovich (born January 2, 1927 in Leningrad ) is a Soviet and Russian dancer and choreographer [ 1 ] who dominated the Russian ballet for 30 years.

+   丙寅 年  火木   木 :  1

+   庚子 月  金水   火 :  2

+   丙申 日  火金   土 :  1

+   戊子 時  土水   金 :  2

    水 :  2








+

http://worldnews.nbcnews.com/_news/2013/03/21/17398477-dancer-claims-bolshoi-theater-was-big-brothel?lite

Dancer claims Bolshoi Theater was 'big brothel'


The allegation -- dismissed by the Moscow theater -- was made amid a power struggle for control of the company and in the aftermath of an acid attack in January on the Bolshoi’s artistic director that exposed rivalries reminiscent of the Hollywood movie "Black Swan."


댄서는 볼쇼이 극장이 '큰 매춘굴' 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1 월 볼쇼이 (Bolshoi)의 예술 감독에 대한 공격과 산 공격의 여파로 헐리우드 영화 "블랙 스완 (Black Swan)"을 연상시키는 경쟁을 드러냈다는 주장이 모스크바 극장에 의해 해산됐다.



http://www.theatlanticwire.com/entertainment/2013/03/bolshoi-ballet-brothel/63335/

Real Black Swan of the Bolshoi Ballet Calls It a 'Brothel'


The Bolshoi, Russia's prestigious ballet company most recently known as the site of a horrendous acid attack, is now being slammed by one of its former ballerinas as a "brothel," where dancers were forced to sleep with oligarchs. 


구글번역기


볼쇼이 발레의 진정한 흑 백조, 그것을 '매음굴'이라고 부름


가장 최근에 끔찍한 산성 공격 의 현장으로 알려진 러시아의 유명한 발레단 인 볼쇼이 (Bolshoi) 는 예전의 발레리나 중 한 곳이 댄서들이 과두 정치인들과 잠을 자도록 강요당한 "매음굴 (brothel)"로 불리 웁니다. 


당 BBC "소녀가 물었을 때 : : 전직 발레리나 아나스타샤 볼로 치코 바는 주장", 거대한 매춘에 "토크쇼 및 일반 이사 아나톨리 익사 노브 회사를 돌았 다 라디오 인터뷰에서 모두 충전 '? 우리가 거부하면 어떻게됩니까' 볼쇼이 극장에서 공연을하거나 공연을하지 않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상상할 수 있습니까? " 가디언  은 Volockhkova가 러시아의 NTV 에 대해 다음 과 같이 설명 했다 . "소녀들은 저녁 식사와 후속 조치로 침대에 가서 모든 일을 진행하면서 파티에 갈 것이라고 관리자가 차례로 권유합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Volochkova 는 그 행위가 10 년 전, 회사에서 해고되었을 때보 다 더 나빴다 고 주장했다. 


물론 Volochkova는 수년 동안이 회사 (특히 Iksanov)와 함께 아웃소싱을 해왔습니다. 2003 년 Iksanov는 David Remnick이 최근에 연극을 시작한 것에 따라 그녀가 너무 뚱뚱하다는 이유로 해고 시켰습니다 . Remnick은 "요즘 러시아 팝 문화에서 '춤추 기'와 '비버리 힐즈의 진짜 주부들'사이에서 어딘가에 자리 잡고 있다고 썼다. Curvaceous와 표백 한, Volochkova는 화려한, 새로운 돈 러시아의 cartoonish 전형이다. 그녀는 다른 것의 뒤에 과분한 한 과분의 친밀한 지인을 만들었다. " 2011 년에는 뉴요커의 줄리아이 오페 (Julia Ioffe)  가 러시아 정치에 관여 한 볼로 코바 (Volochkova)를 "진짜 검은 백조"라고 불렀습니다. 


익사 노프 (Iksanov)는 볼로 코바 (Volochkova)의 주장에 대해 "나는 먼지와 열광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말 을 "넌센스와 흙"으로 번역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최근 볼쇼이 세계에서 "흙과 레이브"가 실제로 많은 무게를 지닐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2011년도 기사 


http://www.guardian.co.uk/stage/2011/mar/22/bolshoi-rocked-by-scandal


Bolshoi rocked by scandal and intrigue

As another talent departs, Russia's grand theatre stands accused of lacking vision – and morals


Miriam Elder in Moscow

Tue 22 Mar ‘11 19.52 GMT


It was once a byword for the finest in Russian culture – the "big" theatre, grand not just in scale but in reputation. But the Bolshoi theatre is in danger of gaining a reputation for something altogether different. 

It is accused of falling victim to modern Russia's ills – greed, vulgarity and corruption.


스캔들과 음모로 흔들리는 볼쇼이

다른 재능이 출발하면서 러시아의 그랜드 극장은 비전이 결여 된 것으로 비난받습니다.


그것은 한때 러시아 문화에서 가장 훌륭한 단어였습니다. "커다란"극장인데 규모만 큰것이 아니라 평판도 좋습니다. 그러나 볼쇼이 극장은 완전히 다른 무언가에 대한 명성을 얻을 위험에 처해있다. 

그것은 현대 러시아의 악몽 - 탐욕, 저속함 및 부패에 대한 희생양이 된 것으로 비난 받았다.







[【기타】] 볼쇼이발레단의 볼쇼이의 뜻은....| ☞ 시사상식 & News

약속의 별~★|조회 15|추천 0|2004.01.29. 14:46


▶ 크다는 뜻


볼쇼이 발레단이 소속되어 있는 볼쇼이 극장 (Bolshoi Teatr)



'Bolshoi Ballet'는 러시아어로 '큰 발레단' 이라는 뜻입니다. 

볼쇼이 발레단은 볼쇼이 극장에 소속되어 있죠. 

이 볼쇼이 극장은 러시아어로 큰 극장이란 뜻이 되다보니, 볼쇼이 발레단도 같은 뜻으로 큰 발레단이란 뜻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볼쇼이 극장에 대한 해설을 야후백과사전을 통해 인용해 보죠.


정식명칭은 '러시아국립아카데미대극장'이다. 예카테리나 2세의 명으로 1776년 건립되었으나 

1805년 화재로 소실되었고, 1825년 현재의 위치에 극장을 건립, '크다'는 뜻의 '볼쇼이' 명칭이 붙여졌다. 

1853년 다시 화재로 소실, 1856년 현재의 건물이 완성되었으며,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확장 증축되었다. 

좌석수는 2100여 석이며, 기술적 수준이 높은 오페라단과 발레단 그리고 부속학교 등이 있다. 

1993년 2월 한국에서는 최초로 중앙디딤무용단이 전통춤과 무용 《봄의 제전》을 공연하였다.


 

볼쇼이 극장

http://en.wikipedia.org/wiki/Bolshoi_Theatre


볼쇼이 발레

http://en.wikipedia.org/wiki/Bolshoi_Ballet


볼쇼이 

http://www.bolshoi.ru/en/





-----------------------------------------------------------------------------


아나스타시야 볼로치코바 프리마 발레리나

prima ballerina [|pri:mə|bӕlə|ri:nə]  명사 1. 프리마 발레리나(발레단의 여자 주역 무용수)

Anastasia Volochkova ( Russian : Анастасия Волочкова ; born 20 January 1976) [ 1 ] is a Russian prima ballerina . [ 2 ]


-   乙卯 年  木木   木 :  2

-   己丑 月  土土   火 :  0

-   辛未 日  金土   土 :  3

金 :  1

水 :  0




사 

아나톨리 이크사노프

Anatoly Iksanov  

( 1952-02-18 ) 18 February 1952 (age 61)

+   壬辰 年  水土   木 :  2

+   壬寅 月  水木   火 :  1

+   甲午 日  木火   土 :  1

金 :  0

水 :  2

 


알렉세이 라트만스키 

볼쇼이 발레 전 예술감독 발레 편성가 안무가, 발레 댄서 

http://en.wikipedia.org/wiki/Alexei_Ratmansky

Alexei Osipovich Ratmansky (Russian: Алексей Осипович Ратманский, b. August 27, 1968, Leningrad) is a choreographer and former ballet dancer. He is artist in residence at the American Ballet Theatre[1] and the former director of the Bolshoi Ballet.

 

+   戊申 年  土金   木 :  0

+   庚申 月  金金   火 :  1

-   己巳 日  土火   土 :  2

金 :  3

水 :  0













+


러시아 무용수들 몇명



스뱌토슬라프 리흐테르

피아노 연주자

감상할 수 있는 곳:


YouTube


멜론


소리바다

음악 서비스 더보기

스뱌토슬라프 테오필로비치 리흐테르 는 소련의 피아노 연주자로, 20세기 가장 뛰어난 연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해석의 깊이와 레파토리의 넓이, 탁월한 연주법으로 유명하다. 위키백과


Sviatoslav Teofilovich Richter ( Russian : Святослав Теофилович Рихтер Sviatosláv Teofílovich Ríkhter , Russian pronunciation: [svʲjətəsˈlaf tʲɪəˈfʲiləvʲɪtɕ ˈrʲixtər] , Ukrainian : Святослав Теофілович Ріхтер ; March 20 [ OS March 7] 1915 – August 1, 1997) was a Soviet pianist well known for the depth of his interpretations, virtuoso technique, and vast repertoire. [ 1 ] He is widely considered one of the greatest pianists of the 20th century. [ 1 ]

 

-   乙卯 年  木木   木 :  3

+   戊寅 月  土木   火 :  1

-   丁酉 日  火金   土 :  1

+   庚子 時  金水   金 :  2

    水 :  1

 

http://translate.googleusercontent.com/translate_c?depth=1&hl=ko&langpair=en%7Cko&rurl=translate.google.co.kr&u=http://en.wikipedia.org/wiki/Vassily_Sinaisky&usg=ALkJrhhi3TEK-UbRkjcdMGY4vXYv9u8vbw

바실리 시나이 스키



바실리 시나이 스크 ( 러시아어 : Василий Серффимович Синайский ), 1947 년 4 월 20 일 출생)는 러시아의 지휘자 목적 피아니스트이다.


레닌 그라드 컨서 바리에서 일리야 무신탕 배움. 키릴 콘드 라신의 어시스턴트 (모스크바 フィル 하모닉) 1973 카라 얀 콩쿠르 금메달. 1991-1996 년 그래픽 필 하모닉 상임 지휘자. 1996 년부터 BBC 심포니. 러시아 국립 교향악단을 상임 지휘자 2004-2005 2007 년 유엔 난민 고등 판무관의 지명자.



-   丁亥 年  火水   木 :  2

-   癸卯 月  水木   火 :  2

-   己巳 日  土火   土 :  1

+   甲子 時  木水   金 :  0

    水 :  3

 

 


갈리나 울라노바 “발레는 리허설이다” - 동아일보


울라노바 [Ulanova, Galina] - 소련 무용가 - Daum 블로그




Galina Ulanova

러시아 제국 발레 무용수

Galina Sergeevna Ulanova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출생: 1910년 1월 8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망 날짜/장소: 1998년 3월 21일, 러시아 모스크바

본명: Galína Sergéyevna Ulánova

배우자: 유리 자바드스키

저서: The Bolshoi Ballet Story


Galina Sergeyevna Ulánova ( Russian : Галина Сергеевна Уланова , born in Saint Petersburg, Russia ; 8 January 1910 [ OS 26 December 1909] – 21 March 1998) — Soviet Russian ballet dancer.


-   己酉 年  土金   木 :  0

+   丙子 月  火水   火 :  2

+   庚申 日  金金   土 :  1

+   丙子 時  火水   金 :  3

    水 :  2

 

 



 




마고 폰테인

영국 발레리나

마고 폰테인는 영국의 발레리나이다. 20세기 가장 위대한 고전 발레 무용수 가운데 한 명으로 여겨진다. 그녀는 평생 로열 발레단에서 활동하였으며, 엘리자베스 2세로부터 프리마 발레리나 압솔루타로 지명되었다. 1981년부터 1990년까지 더럼 대학교 총장을 지내기도 했다. 위키백과


출생: 1919년 5월 18일, 영국 라이게이트

사망 날짜/장소: 1991년 2월 21일, 파나마 파나마시티

배우자: 로베르토 아리아스 (1955년–1989년)

저서: Margot Fonteyn: Autobiography, The Magic of Dance, 더보기

자녀: Rosita Vallarino, Querube Brillembourg


The star who blazed until the end - Telegraph


-   己未 年  土土   木 :  0

-   己巳 月  土火   火 :  3

+   庚午 日  金火   土 :  3

+   丙子 時  火水   金 :  1

    水 :  1

 

 

 

아놀드 하스켈

Arnold Lionel Haskell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출생: 1903년 7월 19일, 영국 런던

사망 날짜/장소: 1980년 11월 14일, 영국 바스

자녀: 프란시스 하스켈


Arnold Lionel Haskell (19 July 1903, London – 14 November 1980, Bath ) was a British dance critic who founded the Camargo Society in 1930.


-   癸卯 年  水木   木 :  1

+   戊午 月  土火   火 :  1

+   戊申 日  土金   土 :  2

+   壬子 時  水水   金 :  1

    水 :  3

 


마이야 플리세츠카야

발레 무용수

마이야 미하일로브나 플리세츠카야는 러시아의 발레 무용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25년 11월 20일, 러시아 모스크바

사망 날짜/장소: 2015년 5월 2일, 독일 뮌헨

배우자: 로디온 셰드린 (1958년–2015년), Māris Liepa (1956년–)


Maya Mikhaylovna Plisetskaya ( Russian : Ма́йя Миха́йловна Плисе́цкая ), born November 20, 1925 is a Russian ballet dancer, frequently cited as one of the greatest ballerinas of the 20th century.

 

-   乙丑 年  木土   木 :  1

-   丁亥 月  火水   火 :  1

+   戊申 日  土金   土 :  2

+   壬子 時  水水   金 :  1

    水 :  3

 


모리스 베자르

댄서

출생: 1927년 1월 1일, 프랑스 마르세유

사망 날짜/장소: 2007년 11월 22일, 스위스 로잔

저서: Marcia Haydée

부모: 가스통 버거, Germaine Capellieres

수상: 에라스무스상

Maurice Béjart

+   丙寅 年  火木   木 :  2

+   庚子 月  金水   火 :  2

-   乙未 日  木土   土 :  1

+   丙子 時  火水   金 :  1

    水 :  2 

 



마리나 세미오노바

러시아 발레 무용수

출생: 1908년 6월 12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사망 날짜/장소: 2010년 6월 9일, 러시아 모스크바

학력: Vaganova Academy of Russian Ballet

상: People's Artist of the USSR

영화: The Glory of the Bolshoi

고용자: 마린스키 극장, 볼쇼이 극장


Marina Timofeyevna Semyonova [p] ( Russian : Марина Тимофеевна Семёнова , 12 June [ OS 30 May] 1908 – 9 June 2010) was the first Soviet-trained prima ballerina .


( 1908-06-12 ) 12 June 1908

+   戊申 年  土金   木 :  0

+   戊午 月  土火   火 :  1

+   戊戌 日  土土   土 :  4

+   壬子 時  水水   金 :  1

    水 :  2

 


올가 레페신스카야

러시아 발레리나

올가 Lepeshinskaya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올가 바실리예브나 레페신스카야는 러시아의 유명한 발레리나이자 소련인민예술가이다. 1916년에 키예프의 폴란드인 가족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모스크바 무용학교를 졸업하고, 볼쇼이 극장에서 30년 동안 발레리나로 활동했다. 잠시 동안 그녀가 스탈린의 애인이라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세비야의 이발소, 세명의 뚱뚱보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다. 1956년에 소비에트 연방의 장군 알렉세이 안토노프와 결혼을 했다. 위키백과

출생: 1916년 9월 28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사망 날짜/장소: 2008년 12월 20일, 러시아 모스크바

부모: Vasily Vasilievich Lepeshinsky

학력: Moscow State Academy of Choreography (1925년–)

사망원인: 심근 경색

배우자: 알렉세이 안토노프 (1956년–1962년), Leonid Raykhman


+   丙辰 年  火土   木 :  2

-   丁酉 月  火金   火 :  3

-   乙卯 日  木木   土 :  1

+   丙子 時  火水   金 :  1

    水 :  1

 


디아나 비쉬네바

러시아 발레 무용수

출생: 1976년 7월 13일 (41세),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키: 168cm


Diana Vishneva (born July 13, 1976) is a Russian ballet dancer who performs as a principal dancer with both the Mariinsky Ballet (formerly the Kirov Ballet) and the American Ballet Theatre.[1]


+   丙辰 年  火土   木 :  2

-   乙未 月  木土   火 :  2

+   丙寅 日  火木   土 :  3

+   戊子 時  土水   金 :  0

    水 :  1


 




해외에서 활동하는 무용수들을 위하여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