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병'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피부질환


http://pann.nate.com/search/talk?searchType=A&q=%ED%94%BC%EB%B6%80%EB%B3%91&page=81

물로인한 감염 


http://pann.nate.com/talk/318153368
19)비데쓰고 피부병?생긴거같아요ㅠ
ㅡㅡㅋ (판) 2013.04.15 15:42 조회158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목록 이전글 다음글
비데산지 4개월정도 됐구요.. 쉬하거나 응가하고나서 
물로쏘고 건조하고 휴지로한번 더닦아요 
근데 어느날부터 회음부 부분이 너무가려워요.. 
물기가남아있는상태에서 속옷을입어서 습해서 염증이생긴건가 .. 싶어서 세정제로 닦고나서 민망하지만.. 
다리벌려서 선풍기바람쐐던가 부채질해가꼬 뽀송하게말리거든요.. 
근데 생각해보니까 음모부분이 제일심해요.. 
가려워서미칠지경이에요 씻으면서 긁게되는데 너무심하게긁어서 피가난적도있어요.. 

몇일전에 티비에서 비데온수보관통은 세척도안되는부분이고 35도쯤되서 세균이살기 최적의환경이라하더라구요 
물때도 어마어마하고... 

그거때문에 가려움증이생긴게 아닌가싶어요.. 

저같으신분 또잇나요?


새집증후군

http://pann.nate.com/talk/200014439

남편 피부병 때문에 고생하고 있어요. [사진有]
네이트펀 (판) 2009.08.07 20:47 조회11,835
톡톡 사는 얘기 채널보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안녕하세요.
남편 피부병 때문에 고민하고 이것저것 해보다가 이렇게 글까지 올립니다.
저희 남편이 며칠 전부터 피부병때문에 너무 많이 고생해서요.
원래 남편이 아토피가 약간 있는데 가끔 피날 때까지 긁는거 보면 안쓰러울 정도예요.
 
얼마전에 새 아파트로 이사 왔는데 이사 오기 전에 장판이랑 벽지 새로 하고
부엌 싱크대를 바꿨어요. 방안 가구는 오래된 게 아니어서 전에 쓰던 걸 그대로 쓰고...
아이들 방 가구도 그대로 쓰구요...
 
근데 이상한 건 남편이 이사오고 나서 더 가렵다고 하고
심지어 피부도 점점 빨갛게 오르는 거예요 ㅠㅠ


애플워치로 인한 발진
 
Cult of Mac은 오늘 일부 애플워치와 Fitbit 사용자들의 기기들을 착용한 손목에 발진 증상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런 증상은 애플워치와 Fitbit의 밴드들과의 마찰, 이 기기들 밑에 낀 먼지나 물 혹은 비누로부터 오는 피부염, 혹은 접착제나 니켈 등의 알레르기 반응 등이 주 요인이다.


그러나 이유들이 어떻든지 간에, 문제는 애플워치를 포함한 웨어러블 기기들로 인한 발진이 진짜 일어난다는 것이다. Cult of Mac은 이런 발진 증상을 피하기 위해 몇 가지 사항들을 권장하고 있다.

– 먼저 밴드가 알맞게 착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밴드가 너무 느슨하면 이는 피부와 마찰하게 되고, 염증의 원인이 된다.

– 웨어러블 기기들은 계속해서 착용하도록 디자인되었지만, 가끔 벗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와 피부를 항상 청결하게 하고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애플워치는 샤워에도 견디도록 디자인되었지만, 샤워를 할 때는 착용하지 않아야 한다. 워치 밑에 물기가 배게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 일부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레이저 화상”을 보고해 왔는데, 이는 아마도 하드웨어 결함일 가능성이 높다. 만일 이런 주장들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해당 워치들을 적절하게 처리할 것이다. 이에 해당하는 사용자들은 워치 착용을 중단하고, 애플 스토어로 가져가 교체해야 한다.




http://pann.nate.com/search/talk?searchType=A&q=%ED%94%BC%EB%B6%80%EB%B3%91&page=449





무좀은 무좀균이 피부의 각질층을 파고들어 생기는 피부병이다. 방치하면 손·발톱 안까지 균이 퍼져 누렇고 딱딱하게 변형된다. 그동안 무좀환자는 6~12개월 동안 항진균제를 바르거나 간 손상 및 위장 장애의 위험을 감수하며 약을 복용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레이저 치료가 각광 받고 있다. 지난해 ‘레이저를 활용한 손·발톱 무좀 치료법’이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로 등재된 이후부터다.

레이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손·발톱 진균증 치료용으로 유일하게 허가한 ‘핀포인트(PinPoint) 레이저’를 활용한다. 무좀균이 있는 발톱 안쪽 깊숙이 레이저를 조사해 열에 약한 곰팡이균을 죽인다. 손·발톱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고, 감염된 손·발톱이 빨리 자라 없어지도록 돕는다.

환자 90명 대상 임상연구 결과

실제 지난해 강남·분당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의료진은 환자 90명(손·발톱 253개)을 대상으로 임상연구를 진행했다. 핀포인트 레이저 단독요법, 바르는 약 단독요법, 레이저·바르는 약 병용요법을 30명씩에게 적용해 4주 간격으로 2회 치료했다. 3개월 후 경과를 관찰한 결과 레이저요법을 받은 환자는 78.3%, 바르는 약만 사용한 환자는 12.2%가 개선됐다. 병용요법 환자는 80%의 치료효과를 보였다.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 김형섭 원장은 “약 복용이 어려운 임산부나 발 관리가 중요한 당뇨병, 만성질환, 피부병 환자, 심장질환자는 약물치료가 어렵다”며 “핀포인트 레이저가 이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환자 상태에 따라 강도 조절이 가능하고, 엄지발톱 기준으로 시술시간이 5분으로 짧다. 한 달 간격으로 5회 치료를 반복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김선영 기자






피부병 레이저









레이저 치료의 한계.

 

그러던 2년전 저는 모낭염에 걸렸습니다. 그 좋아하던 때밀이 때문에요..
항의 할 생각보다.. 그래 근방 났겠지.. 하며 독한 약도 먹고 바르고 열심히 했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났는데도 별 차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피부에 좋다는 한의원
피부과 등등 많이 다녔더랬죠. 레이저는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부위가 너무 광범위하고
짜잘해서 힘들다는거죠 돈도 돈이고 시간이 엄청 건린다고 하더군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