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백의 신부 윤미경 1980년 10월 14일생, 목원대 만화예술학과 졸업. 매체


하백 신부 1~12권 세트 (신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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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백의 신부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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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사업
월간순정만화지,도서 출판,도매


 
 


하백의 신부 총176화 윤미경 - 마녀코믹스


하백의 신부. 1 - 윤미경 - Google Books







윤미경 1980년 10월 14일생, 목원대 만화예술학과 졸업. 만화가여 하백의신부

양력날짜1980년 10월 14일 (화요일)

음력날짜1980년 09월 06일 (평달)

음력간지경신(庚申)년 병술(丙戌)월 경신(庚申)일

 


하백의 신부 1


순결한 처녀를 신부로 바쳐야만 인간에게 비를 내려주는 水神 하백.

오랜 가뭄으로 지쳐버린 마을 사람들을 위해 소아는 하백의 신부가 되기로 결심한다.

슬픔에 빠진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수국(水國)에 도착한 소아는 드디어 하백을 만나게 되지만,

생각했던 것과 너무나 다른 그의 모습에 깜짝 놀라는데...





하백의 신부 책본문 검색

 

http://book.naver.com/search/text_search.nhn?query=%ED%95%98%EB%B0%B1%EC%9D%98+%EC%8B%A0%EB%B6%80&qdt=1 

 

하백의 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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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 「중국을 말한다」본문 中 part 9. 003 서문표가 업성을 다스리다 - 34페이지
    [역사/문화] 천쭈화이 저 | 남희풍 역 | 신원문화사 | 2008.06.30

    ... 받아 갑니다. 매번 몇 백만을 받아서는 그중 다만 2, 30만을 경비로 쓰고 그 나머지는 벼슬아치와 무당들이 나눠 가집니다.

    무당들은 집마다 샅샅이 뒤져 예쁜 색시가 있으면 하백의 신부감이라고 합니다.

    백성들은 안 된다고 울며불며 사정하지만 그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색시들을 끌어갑니다.

    하백이 신부를 맞는 날이 되면 그들은 골라 온 여자들을 목욕시키고 옷을... 보세.”

    하고 말했다. 무당이 그 여자들을 데리고 오자..

  • 「사기열전」본문 中 part 16. 골계 열전 - 355페이지
    [역사/문화] 사마천 저 | 김영수 역 | 신원문화사 | 2006.05.15

    ... 부디 내게도 알려주기 바라오. 나도 나가 처녀를 전송하겠소.

    ”그러자 모두들 말했다.“알았습니다.”그날이 와서 서문표가 하수 기슭으로 나가보니,

    삼로와 관속과 호족, 마을 장로들도 모두 모여 있었고, 그 밖에 구경온 사람들도 2, 3천 명이나 되었다.

    이때의 무당은 나이 70이 넘은 노파였는데, 제자 무녀들을 열 명쯤 데리고 있었다. 제자들은 모두 비단 홑옷을 입고 큰무당 뒤에 서 있었다. 서문표가 말했다.“ 하백의 신부

  • 「중국신화의 이해」본문 中 part 17.- 29페이지
    [사회] 김선자 저 | 아카넷 | 2002.01.25
    ... 관한 전설이다. 하백과 서문표 하백은 황하의 수신(水神)으로서 하백에게 처녀를 제물로 바친 이야기는 『사기(史記)』 「골계열전(滑稽列傳)」에 이미 보인다. 전국(戰國)시대 위(魏)나라 업(橙)땅에 전해져 내려오던 이 습속은 해마다 행해졌다고 하는데, 그곳의 지방 유지들과 무녀(巫女)들이 집집마다 다니면서 약간의 돈을 주고 적당한 처녀들을 뽑아다가 하백의 신부로 삼아 꽃가마에 태워 강물 위로 띄워보냈다고..
  • 「중국을 뒤흔든 27인의 지략가」본문 中 part 25. 05 진정한 모략은 용인(用人)에 있다... - 296페이지
    [역사/문화] 이수광 저 | 미루북스 | 2011.10.21

    ... 깃발이 꽂혀 바람에 펄럭이고 업도의 백성들이 구름처럼 모여 있었다. 만신은 백성들에게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높은 단을 세워 놓고 그 위에 앉아 있었다. 서문표가 당도하자 만신과 촌장들이 모두 공손히 인사를 했다.

    “오늘 하백의 신에게 제사를 지낼 처녀는 준비되었소?” 서문표가 만신을 노려보면서 물었다.“

    그러하옵니다.”“내가 보아야겠으니 불러오시오.”만신은 서문표의 영을 받자 젊은 처녀를 불러왔다. 서문표가..

  • 「사기열전」본문 中 part 16. 골계 열전 - 354페이지
    [역사/문화] 사마천 저 | 김영수 역 | 신원문화사 | 2006.05.15

    ... 남의 집 어여쁜 딸을 발견하고는‘이 아가씨야말로 하백의 부인이 될 만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폐백을 보내주고 그 처녀를 데려다가 목욕을 시킨 뒤 갖가지 비단으로 된 새 옷을 지어준 다음,

    조용히 있으면서 재계를 시키기 위해 재궁(齋宮)을 하수 근처에 짓고, 두꺼운 비단으로 만든 붉은 색깔의 장막을 쳐서 그 안에 있게 합니다.

    그리고 처녀에게 쇠고기·술·밥 등을 제공하며 열흘 남짓 지나면 여럿이서 화장을 해주고,..

  • 「중국신화의 이해」본문 中 part 17.- 30페이지
    [사회] 김선자 저 | 아카넷 | 2002.01.25

    ... 바람둥이이기도 하다.복비(宓妃)는 낙수(洛水)의 여신 낙빈(洛嬪)을 가리킨다.

    그녀는 복희의 딸인데 낙수를 건너다가 물에 빠져죽어 낙수의 여신이 되었다고 한다.

    그녀는 빼어나게 아름다워 전국시대 초(楚)나라의 시인 굴원(屈原)이 지은 「천문(天問)」에도 그녀의 아름다움에 관한 묘사가 있고, 위진시대 조식(曹植) 역시 「낙신부(洛神賦)」를 지어 그녀의 아름다움을 칭송하였다. 그녀는 수신(水神) 하백의 아내였..

  • 「남녀 애정결연서사 연구」본문 中 part 43. (1) 첫 만남에서의 동침 화소 - 265페이지
    [인문] 김종군 저 | 박이정 | 2005.01.20
    ... 화소의 원형은 <동명왕편>에 나타나 있는 해모수와 유화의 결연55)에서 찾을 수 있다.54) 이에 대한 다른 의견으로, 혼인의 절차 중 친영례는 신랑이 신부를 직접 맞이하여 교배례와 합근례를 치루는 것으로 결합을 공인 받는데, 교통수단의 미비로 신랑이 신부를 자기 집으로 데리고친영하면 날이 저물어서 교배례가 밤중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여기에서 혼례(昏禮) 라는 용어가 유래했다고 본다.55) 해모수와 유..
  • 「남녀 애정결연서사 연구」본문 中 part 24. 1. 신붓감찾기형 결연서사 - 121페이지
    [인문] 김종군 저 | 박이정 | 2005.01.20

    ... 고구려 건국신화16) 인 <동명왕편>에 삽입된 해모수와 유화의 결연서사는 우리 민족의 정서를 보존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데, 신붓감찾기형의 기본구조를 갖추고 있어서 그 원형으로 제시될 수 있다고 본다.

    그 이유는 해모수가 웅심연에서 노는 하백의 세 딸을 보는 인식의 단계에서,

    아들을 낳을 만하여 왕비로 삼의 뜻을 보였다고 명시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미모에 끌려서 욕망을 발현한 것이 아니라 천제자로서 ..

  • 「한국인의 민속문화」본문 中 part 9.- 13페이지
    [역사/문화] 이규태 저 | 신원문화사 | 2000.09.30

    ... 아비 없는 자식이라 놀림감이 되었다는 언급이 있다.

    그의 아버지 주몽이 승천(昇天), 또는 졸본(卒本)으로 가버렸기 때문이다.

    그러자 하루는 어머니가 유리에게 아버지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 주었다.

    "너의 아버지는 천제의 손자요, 수신인 하백의 사위니라."

    유리의 혈통은 문헌에따라 조금씩 다르다. ≪삼국사기≫, ≪삼국유사≫, ≪구삼국사≫, ≪세종실록 지리지≫ 등에 각기 다른 설이 있는 것이다. ① 천제→해모수..

  • 「지낭」본문 中 part 10. 제7절구밀복검口蜜腹劍을 간파하는 ... - 94페이지
    [사회] 풍몽룡 저 | 이원길 역 | 신원문화사 | 2004.01.15

    ... 이마를 땅에다 짓찧었는지 피가 흥건하게 흘렀다. "그럼 조금 더 기다려 본다?" 서문표는 조금 더 기다리는 척하다가 손을 내저었다.

    "됐네.이젠 일어들 나게. 하백이 혼사를 그만둔 모양이네." 이런 일이 있은 다음부터 어느 누구도 하백의 혼사를 말하는 사람이 없었다.

    評語 홍수를피하기 위해 하백에게 새 각시를 얻어 주는 일은 기실 아주 황당한 일이다.

    그러나 무지한 백성들은 그걸 믿고 자기 딸들을 억지로 빼앗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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