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익단체 청년의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 특이한 사람들

우익단체 청년의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 퓰리처상 받은 기자 나가오 야스시


우익단체 청년의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 퓰리처상 받은 기자 나가오 야스시

1960년 10.12일 17세의 오토야 야마구치가 사회당 정치인 아사누마를 일본도로 암살하고 있다.
 
사건발생일 1960년 10월12일

1960: Inejiro Asanuma, 61, the head of the Japanese Socialist Party, was stabbed to death with a wakizashi sword by extreme rightist Otoya Yamaguchi during a televised political rally.[92]

1960:이네지로 아사누마, 61, 일본 사회당 수장, 정치 집회가 티비에서 방송 되던중 극우 청년인 오토야 야마구치에의해 와키자시 단도에 찔려 사망했다


도쿄 찌르기 사건 - 엔하위키 미러

  1. mirror.enha.kr/wiki/도쿄%20찌르기%20사건
  2. 2014. 1. 5. - 당일 미국과 일본의 협정을 비난하는 아사누마의 연설 도중 일본의 극우파들은 야유와 협박을 하였지만 아사누마는 계속 연설을 이어갔으며 그러자 ...


1960년 아사누마 이네지로 살해 사건 | Daum 루리웹
bbs2-api.ruliweb.daum.net/gaia/do/ruliweb/.../read?...6
2012. 4. 29. - 아사누마 이네지로(浅沼稲次郎, 1898년 12월 27일 ~ 1960년 10월 12일) ... 아사누마 이네지로(淺沼稻次郞)라는 자는 일본 적화(赤化)를 도모하고 ...



53년 전 오늘,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浅沼稲次郎暗殺事件)이 ...
  1. 2013. 10. 12. -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浅沼稲次郎暗殺事件)이란, 1960년 10월 12일, ...아사누마(浅沼)가 연설을 시작한 후 우익단체(右翼団体)의 야유가 ...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일본어: 浅沼稲次郎暗殺事件)은 1960년 10월 일본사회당 당수인 아사누마 이네지로가 방송사 주최 3당 대표자 합동 연설회장에서 극우 청년인 야마구치 오토야에 의해 살해된 사건이다. 단상에 뛰어 오른 야마구치 오토야는 연설중이던 아사누마 이네지로 위원장을 밀쳐낸 뒤 식칼로 세번 찔러 살해하였다. 당시 살해 장면을 촬영한 사진은 후에 퓰리처 상을 받기도 했다.

1960년 6월 17일, 우익 청년들이 사회당 고문 가와카미 조타로를 습격하는 사건이 일어났을 때 야마구치는 “자신을 희생해서 매국노 카와가미를 찌른 것은 정말 나라를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의로운 행위라서 탄복했다. 내가 하는 때에는 철저한 방법으로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다짐했다. 같은 해 7월 1일 동지들과 함께 전아시아반공연맹 도쿄 지회의 조직에 참여하였다. 10월 4일 자택에서 아코디언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히 와키자시(脇差)를 찾아냈다. 고리가 아니라 원목의 칼집에 들어있던 와키자시를 보고 사회당 요인들을 죽이려고 결심했다고 진술한다. 10월 4일 야마구치는 메이지 신궁을 참배하고 바로 고바야시 일본교직원조합 위원장, 노사카 의장 집에 전화하여 면회를 신청했으나, 고바야시 위원장은 이사로, 노사카 의장은 여행 중 이었기 때문에 실패했다.


1960년 10월 야마구치는 10월 12일 히비야 공회당에서 3당 합동 연설회가 열린다는 정보를 접하고 도쿄 도 히비야 공화당에 식칼을 숨기고 잠입했다. 10월 12일 오후 3시경 일본사회당수 아사누마 이네지로의 연설 차례가 되자 야마구치 오토야는 단상에 올라 아사누마 이네지로를 밀쳐낸 뒤 미리 숨겨온 식칼로 세번을 찔렀다. 아사누마를 세번 칼로 찌른 뒤 자신이 소지한 쪽지 내용을 발표했다. 아사누마 살해당시 야마구치가 주머니에 넣어 두었던 유서격의 문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너, 아사누마 이네지로는 일본의 적화를 꿈꾸고 있다. 나는 너 개인에게 원한은 없으나, 일본사회당의 지도적 입장에 있는 자로서 책임과, 방중시의 폭언과 국회난입등의 직접적 선동자로서 책임을 물어 너를 용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나는 너에게 천벌을 내린다.

— 황기 이천육백이십년십월십이일 야마구치 오토야


병원에 옮겨졌으나 아사누마 당수는 과다출혈로 사망하였고, 야마구치 오토야는 현장에서 자살하려 하였으나 경시에 의해 저지된 뒤 체포되었다.

야마구치는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도쿄 소년감별소[1]에 입소, 개실 2호실에 수감되어 2명의 동료와 함께 생활하였다. 11월 2일 야마구치는 도쿄 소년감별소의 개실 2층 2호실에서 지급된 치약으로 벽에 ‘七生報国 天皇陛下万歲’(칠생보국 천황폐하만세)라고 쓴 뒤 목을 메 자살했으며 우익단체는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는 등 영웅으로 미화하였다.

1960년 이케다 내각 자치 대신 겸 공안위원회 위원장인 야마자키 이와오는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의 책임을 지고 사임하였다.


공당의 당수에 대한 공격을 막지 못했다으로 야마자키 겐 국가 공안위원회 위원장 이 사임. 이 사건을 계기로 칼 추방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또한 요인 경호 기법을 "눈에 띄지 않게"에서 "보이는 경호"로 수정하는 것이되었다.






이날 히 비야 공회당에서 가까운 해산 · 총선거 가 실시되는 상황에서 자민당 · 사회당 · 민사 3 당 당수 입회 연설회 "총선에 임하는 우리 당의 태도" (도쿄 선거 관리위원회 · 공명 선거 연맹 <현 (재) 밝은 선거 추진 협회> , 일본 방송 협회 가 주최)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회장은 2500 명의 청중들로 메워졌고 민사 위원장 · 니시오 스에 히로 사회당 위원장 아사 누마 자민당 총재 · 이케다 하야토 순으로 등단 연설하기로되어 있었다.

아사 누마는 오후 3 시경 연단에 서서 " 의회주의 의 옹호」을 호소 연설을 시작했다. 아사 누마가 연설을 시작한 후에 우익 단체 의 조롱이 치열 해지면서 빌라를 뿌리는 사람도 나왔으므로, 사회의 NHK 아나운서 고바야시 토시 미츠 가 자제를 요청 장내에는 박수를 순간 야유가 그쳤다. 그것을 가늠해 아사 누마는 자민당의 선거 정책에 대한 비판 연설을 계속했다.

아사가 "선거 때는 국민들에게 평판이 나쁜 정책은 모두 덮어두고, 선거에서 다수를占むる에게 ......"이라고 말 오후 3시 5 분경 야마구치가 단상에 뛰어 올라, 가지고 있던 칼날 길이 33 센티미터의 총검 에 아사의 가슴을 두 번 찔렀다.아사 누마는 비틀 거리며 몇 걸음 걸은 후 쓰러져 달려온 측근에 껴안을 수 즉시 병원으로 직행했다. 비서관 은 아사의 몸을 둘러 출혈이 없었던 것으로 안심했지만, 그것은 거인이기 때문에 상처가 지방에서 막힌 위해 외출 피가 보이지 않았다 단지 것이며, 실제로는 일격 번째 왼쪽 가슴에받은 깊이 30 센티미터 이상의 찌르기에 의해 대동맥이 절단되어 있었다. 출혈에 의한 출혈에 의해 거의 즉사 상태에서 근처의 히 비야 병원 에 수용된 오후 3시 40 분에는 이미 사망했다. 측근에 따르면, 수송되는 도중에 계단참에서 절명했다고한다. 이 살인 행위의 발생에 의해, 연설회는 그대로 중단 된 [1] .

야마구치는 그 자리에서 현행범 체포 , 취조에 대해 야마구치는 젊은하면서 권유 대답하고 있었다고한다. 11 월 2 일밤, 도쿄 소년 감별 소 에 혼자 회의실에서 흰색 치약 을 푼 액으로 쓴 [2] "나나미 보국 천황 폐하 만세"(원문 마마) 문자를 감방 벽에 남긴 후 자살 했다. 

또한 이 사건으로 경시청 은 야마구치 외에, " 전 아시아 반공 청년 연맹 "책임자 ·요시法俊 (당시 32 세)를 공갈 우익 단체 ' 방공 정신대 '대장 · 후쿠다 진 (동 · 32 세 )를 공정 증서 원본 부실 기재 및 강요, 또한 대 일본 애국 당 총재 · 붉은 꼬리 사토시 (동 · 61 세)을 위력 업무 방해 혐의로 각각 체포했다.

공당의 당수에 대한 공격을 막지 못했다으로 야마자키 겐 국가 공안위원회 위원장 이 사임. 

이 사건을 계기로 칼 추방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또한 요인 경호 기법을 "눈에 띄지 않게"에서 "보이는 경호"로 수정하는 것이되었다.






사건의 영향 [ 편집 ]


범인 · 야마구치는 소년 이었던 일도있어,이 사건을 계기로 "아이에게 칼을 갖게하지 운동 '이 시작됐다. 
그러면 그때까지 연필 깎기 및 공작 사용했다 肥後守 을 비롯한 칼 아이에서 거론되고 이후 계속 칼날 규제의 시작의 하나가되었다.


제 1 야당의 당수가 살해 된 사건 이었지만, 자민당 정권은 선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사건 전에 총선은 안보 투쟁 의 분위기에서 탈피, 소득 배증 계획 등의 경제 정책에서 자민당의 태평 무드가 있었다. 

아사 누마의 죽음 그늘은 보였지만, 이케다 하야토 총리 는 10 월 18 일 하원 본회의에서 이토 마사야 비서 의 손에 의한 추도 연설 을하고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10 월 24 일 중의원 해산. 
11 월 20 일 투 개표 된 제 29 회 중의원 의원 총선거 에서 자민당은추가 승인 포함에서 300 석으로 압승했다. 
사회당은 18 석 늘어난 145 석 이었지만, 민사 이반의 타격을 채우기에는 이르지 않았다. 
민사 23 석 줄어든 17 석으로 참패했다. 
그리고 사회당은 아사의 추모 분위기가 희미하면 구조 개혁을 둘러싼 당내 항쟁에 돌입 하였다.



http://ja.wikipedia.org/wiki/%E6%B5%85%E6%B2%BC%E7%A8%B2%E6%AC%A1%E9%83%8E%E6%9A%97%E6%AE%BA%E4%BA%8B%E4%BB%B6

浅沼稲次郎暗殺事件(あさぬまいねじろうあんさつじけん)とは、1960年10月12日、東京都千代田区にある日比谷公会堂において、演説中の日本社会党委員長・浅沼稲次郎が、17歳の右翼少年・山口二矢に暗殺されたテロ事件である。

아사 누마稲次郎암살 사건 (아사 누마稲次郎암살 사건)은 1960 년10 월 12 일 , 도쿄도 치요다 에있는 히 비야 공회당 에서 연설중인일본 사회당 위원장 · 아사 누마稲次郎 가 17 세 우익 소년 · 야마구치 야 에 암살 된 테러 사건 이다.

http://en.wikipedia.org/wiki/Inejiro_Asanuma

Inejiro Asanuma (浅沼 稲次郎 Asanuma Inejirō, December 27, 1898 – October 12, 1960) was a Japanese politician, and head of the Japanese Socialist Party. Asanuma was noted for speaking publicly about Socialism and economic and cultural opportunities. His support of the Chinese Communist Party was criticized both from the right and by his colleagues.

October 12, 1960

+   庚子 年 金水   木 :  1
-   乙酉 月 木金   火 :  0
-   癸酉 日 水金   土 :  0
-   辛酉 時 金金   金 :  5
  水 :  2

경자년 을유월 계유일









당시 자리에있던 사람들 




아사누마 이네지로

http://ko.wikipedia.org/wiki/%EC%95%84%EC%82%AC%EB%88%84%EB%A7%88_%EC%9D%B4%EB%84%A4%EC%A7%80%EB%A1%9C



아사누마 이네지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의 내용은 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서를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주석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은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아사누마 이네지로(浅沼稲次郎, 1898년 12월 27일 ~ 1960년 10월 12일)는 일본의 정치인으로 일본사회당의 3대 위원장를 지냈으며 1960년 우익 청년 야마구치 오토야에게 암살당했다.


코토 구 도쿄 도의 미야케 마을 출생으로 1923년 와세다 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사회주의 운동을 시작해 1925년 일본 최초의 무산자를 대상으로 한 단일 정당 농민노동당의 서기장으로 추천되었으나 창당 3시간만에 정부의 명령으로 해산당한다.


1926년 노동농민당이 결성되지만 우파 사회민중당, 중간파 일본노동당, 좌파 노동농민당으로 분열되고 아사누마는 일본노동당에 참여해 1932년 분열된 정당들을 규합해 사회대중당을 창당했다. 이때 서기장 아소 히사의 군부에게 협력해 사회주의 혁명을 실현하자는 이념을 지지했다.

1940년 아소의 사망 후 정신적 혼란을 겪으며 1942년 총선에서 사퇴하고 1945년 일본사회당에 결성되자 조직 부장에 취임했다. 

1947년 서기장이던 니시오 스에히로가 가타야마 데쓰 내각에 입당해 서기장 대리가 되었고 1948년 정식 서기장이 되어 1949년 중의원 선거에서 가타야마가 낙선해 임시 위원장 자리에 공백이 되자 국회 수반에 지명된다.


한때 잠시 물러났으나 1950년 복귀해 1951년 샌프란시스코 강화 조약과 미일 안전 보장 조약을 둘러싸고 좌파와 우파가 충돌하자 절충안을 내놓았으나 좌우 분열을 막을 순 없었다. 

1955년 사회당 통일로 서기장에 취임하고 1959년 중국을 방문해 미국이 중국과 일본 공동의 적이라는 강도 높은 발언을 했다.

1960년 3월 23일 니시오 스에히로의 탈당으로 민주사회당이 결성되고 스즈키 모사부로 위원장이 사임하자 후임 위원장으로 임명되었다.

1960년 10월 12일 도쿄 히비야공회당에서 열린 자민당, 민사당, 사회당 3당 당수 연설회에서 연설을 하던 중 우익 청년 야마구치 오토야의 칼에 찔려 암살당했다.

분류: 일본의 정치인일본사회당사회주의자1898년 태어남1960년 죽음암살된 사람와세다 대학 동문


1898-12-26 (월) 1898-11-14 무술(戊戌)년 갑자(甲子)월 계해(癸亥)일

1898-12-27 (화) 1898-11-15 무술(戊戌)년 갑자(甲子)월 갑자(甲子)일

1898-12-28 (수) 1898-11-16 무술(戊戌)년 갑자(甲子)월 을축(乙丑)일
火 :  0
金 :  0
 
개띠 음력11월 

火金0





야마구치 오토야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o.wikipedia.org/wiki/야마구치_오토야‎ 
야마구치 오토야(일본어: 山口 二矢, 1943년 2월 22일 ~ 1960년 11월 2일)는 
일본의 학생운동가이자 정치인, 우익 운동가, 테러리스트로 다마가와 학원 고등학원 ...




http://en.wikipedia.org/wiki/Otoya_Yamaguchi
Otoya Yamaguchi (山口 二矢 Yamaguchi Otoya?, February 22, 1943 – November 2, 1960) was a Japanese ultranationalist, a member of a right-wing Uyoku dantai group, who assassinated Inejiro Asanuma (a politician and head of the Japan Socialist Party) by wakizashi on October 12, 1960 at Tokyo's Hibiya Hall during a political debate in advance of parliamentary elections. This assassination was caught on tape, and a slow-motion viewing of the tape reveals that the sword blade penetrated Asanuma's left side.

Otoya 야마 구치 ( 山口二矢 야마 구치 Otoya ? , 1943년 2월 22일부터 1960년 11월 2일까지)

-   癸未 年 水土   木 :  2
+   甲寅 月 木木   火 :  0
-   辛亥 日 金水   土 :  1
金 :  1
水 :  1
양띠 음력1월생 

계미 갑인 신해 
火0

+   庚子 年 金水   木 :  2
+   丙戌 月 火土   火 :  2
+   甲午 日 木火   土 :  2
+   甲戌 時 木土   金 :  1
  水 :  1
 
생애[편집]

Wiki letter w cropped.svg 이 부분은 토막글입니다. 서로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초기 생애[편집]
야마구치는 1943년 2월 22일 도쿄 도 다이토 구(台東区)의 변두리에서 도호쿠 제국대학 출신으로 당시 인텔리인 육상자위대원인 아버지 야마구치 신페이(山口晋平)와 유명한 소설가인 무라카미 미로쿠(村上浪六)의 셋째 딸인 어머니 사이에서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1] 

육상자위대원으로 엄격한 아버지 휘하에서 성장하였고, 아버지는 엄격함과 애국심으로 그를 훈육하였다.

1958년 다마가와 학원 고등학원고등부(玉川学園高等部)에 진학하였으며 아버지 신페이의 임지 관계로 홋카이 도의 고세이가쿠인 고등부(光星学院高等部)로 전학갔으나, 다시 다마가와 학원으로 전학왔다. 

형의 영향으로 아카오 빈의 사상을 접하였으며[1], 다마가와 학원 고등부 재학 중 1959년 애국당 총재 아카오 빈의 연설에 감화받아 그해 5월 10일 만 16세의 나이로 아카오 빈이 이끄는 대일본애국당에 입당하여 소년 우익운동가로 활동하였다. 

이듬해 다마가와 학원 고등부를 퇴학한다.

청년 우익 운동[편집]
그 뒤 복학하여 다마가와 학원 고등부(다마가와 고등학교의 전신)을 졸업하고 스기모토 코우기(杉本広義)의 추천으로 다이토문화대학(大東文化大學)의 청강생으로 입학하였다.

야마구치는 아카오 빈의 연설을 누군가 야유하면 야유하는 사람에게 덤벼들거나 그는 좌파의 집회 해산과 우파 인사의 집회의 보호에 앞장섰다. 

또한 시위 과정에서 여러 번 경찰과 뒤치락 싸움을 하였으며 애국 당 입당 후 반년에서 그는 10 번이나 검거됐다. 

1959년 12월에 집행 유예 4년의 처분을 받기도 했다.

사회주의 성향의 발언을 하며 친중국성향이었고, 
중국과 동맹하여 미국제국주의에 저항해야 된다는 주장을 공공연히 하던 아시누마 이네지로에게 반감을 품고 
그를 살해하려 기회를 노리던 중, 
1960년 10월 12일 NHK 방송사에서 유력 정당 대표자들의 공개 토론회가 방영된다는 것을 접하고 
입장권을 구입하여 방청객으로 입장하였다.

사건 당시에는 다이토문화대학의 청강생 신분이었고 

또한 사건 1개월 전인 1960년 5월 29일, 
동지 당원 2명 등과 함께 대일본애국당을 탈당했다.

1960년 6월 17일 우익 청년들이 사회당 고문 카와카미 죠타로를 습격하는 사건이 일어 났을 때, 

야마구치는 
"자신을 희생해서 매국노 카와가미를 찌른 것은 정말 나라를 생각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한 의로운 행위라서 탄복했다. 
내가 하는 때에는 철저한 방법으로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다짐했다 한다. 

같은 해 7월 1일 동지들과 함께 전아시아반공연맹 도쿄 지회의 조직에 참여하였다.

아사누마 저격[편집]



1960년 10월 12일 아사누마 이네지로1차 저격 장면
10월 4일 자택에서 아코디언을 찾고 있었는데 우연히 와키자시(脇差)를 찾아 냈다. 
고리가 아니라 원목의 칼집에 들어있던 와키자시를 보고 사회당 요인들을 죽이려고 결심했다고 진술한다. 
10월 4일 야마구치는 메이지 신궁을 참배하고 바로 
고바야시 일본교원노동조합 위원장, 
노사카 의장 집에 전화하여 면회를 신청했으나, 고바야시 위원장은 이사로, 노사카 의장은 여행 중 이었기 때문에 실패했다.

1960년 10월 12일 야마구치는 3당 합동 연설회에 참석하여 히비야 공회당에서 연설중이던 아사누마 이네지로를 칼로 찔러, 현행범으로 체포되었다. 

야마구치는 당시 만 17세로 소년법에 의해 실명비공개 대상이었으나, 

정치인 암살이라는 죄의 중대성에 따라 실명이 공표되었다.

연설 중 단상에 뛰어 올라 아사누마를 세번 칼로 찌른 뒤 자신이 소지한 쪽지 내용을 발표했다. 

아사누마 살해당시 야마구치가 주머니에 넣어 두었던 유서격의 문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너, 아사누마 이네지로는 일본의 적화를 꿈꾸고 있다. 

나는 너 개인에게 원한은 없으나, 

일본사회당의 지도적 입장에 있는 자로서 책임과, 

방중시의 폭언과 국회난입등의 직접적 선동자로서 책임을 물어, 

너를 용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나는 너에게 천벌을 내린다.



— 황기 이천육백이십년십월십이일 야마구치 오토야



피살 직전 단상에 올라온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고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도쿄 소년감별소[2]에 입소, 
개실 2호실에 수감되어 2명의 동료와 함께 생활하였다.


수감과 자살[편집]

11월 2일 야마구치는 도쿄 소년감별소의 개실 2층 2호실에서 지급된 치약으로 벽에 
'七生報国 天皇陛下万歲'(칠생보국 천황폐하만세)라고 쓴 뒤 목을 메 자살했으며 
우익단체는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는 등 영웅으로 미화하였다. 
그의 나이 당시 17세였다.

소설가 사와키 고타로에 따르면, 아사누마 위원장 이외에 자민당 실력자인 고노 이치로 등 다른 정치인도 테러대상에 포함되어 있었으며, 
태평양 전쟁에 대해 비판적인 언설을 한 미카사노미야 다카히토 친왕등 황족도 노리고 있었다고 한다.

사후[편집]
일본의 사회주의자들 외에도 일본의 보수 진영에서는 그를 테러리스트라며 규탄하였으나 
일본 극우단체를 중심으로 그를 그를 열사(烈士)로 칭송, 미화하였고, 
일본사회당 등 세력의 몰락 이후에는 노골적으로 그를 찬양하기도 하였다. 
일본 우익 단체에서는 매년 그가 자결한 11월 2일에는 그의 묘소 주변에서 성대한 추모제를 열고 있다.

2010년 일본의 작곡가 미카미 타카시(三上卓)는 그를 추모하는 노래 
청년 일본의 노래(青年日本の歌)를 작사, 작곡하였다.



http://ko.wikipedia.org/wiki/%EC%99%80%ED%82%A4%EC%9E%90%EC%8B%9C

와키자시(脇差, 脇指)는 30-60cm 사이의 칼날을 가진 전형적인 쇼토이다. 탄토보다는 길고 가타나보다는 짧다. 

사무라이들은 주로 와키자시를 가타나와 함께 차고 다녔다. 

길고 짧은 칼이 한 쌍을 이뤘을 경우 다이쇼라고 불렀다.



칼날 길이는 가타나와 같았던 시기도 있었지만, 에도시대에 에도시대무가제법도(江戸時代武家諸法度)라는 규정에서 

대소 2자루의 칼을 차도록 하였기에, 가타나 같은 대도(大刀)를 주무기인 혼자시(本差)로 장비하고, 

보조무기로서 소도(小刀)인 와키자시(脇差)를 장비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수요가 늘게 되었다.




이일로 모든 사건의 책임을 지고 사임  

1960년 이케다 내각 자치 대신 겸 공안위원회 위원장인 야마자키 이와오는 아사누마 이네지로 암살 사건의 책임을 지고 사임하였다.

http://ko.wikipedia.org/wiki/%EC%95%BC%EB%A7%88%EC%9E%90%ED%82%A4_%EC%9D%B4%EC%99%80%EC%98%A4

야마자키 이와오 (일본어: 山崎 巌, やまざき いわお, 1894년 9월 16일 ~ 1968년6월 26일)는 
일본의 내무 관료이자 정치인으로, 내무대신, 자치대신 (自治大臣) 을 지냈다. 

형은 농림대신, 체신대신을 지낸 중의원 의원 야마자키 다쓰노스케(山崎達之輔, 1880 ~1948)이며, 
조카는 자유민주당 소속으로 중의원 의원을 지낸 야마자키 헤이하치로(山崎平八郎, 1911 ~ 1989)이다.

1894-09-16 (일) 1894-08-17 갑오(甲午)년 계유(癸酉)월 신유(辛酉)일

말띠 



http://ko.wikipedia.org/wiki/%EC%95%84%EC%B9%B4%EC%98%A4_%EB%B9%88

아카오 빈(赤尾 敏, あかお びん, 1899년 1월 15일 - 1990년 2월 6일)은 일본의 정치인, 우익 운동가이다. 
1942년 제2회 중의원의원에 당선되었고, 1951년에는 우익 정당인 대일본애국당을 조직하였다. 

1960년 야마구치 오토야에 의해 아시누마 위원장 피살 사건과 
고모리 가즈타카의 시마나가 사건의 배후로 지목되어 재판을 받기도 했다.

1899-01-15 (일) 1898-12-04 무술(戊戌)년 을축(乙丑)월 계미(癸未)일

火 :  0


 

http://ja.wikipedia.org/wiki/%E4%BC%8A%E8%97%A4%E6%98%8C%E5%93%89
이토 마사야 (이토 마사야, 1917 년 11 월 21 일 - 2002 년 12 월 13 일 )는 일본의 정치 평론가. 
만주 출생. 이케다 하야토 총리 의 비서관 을 거쳐 정치 논단과 宏池会 에서 활동했다. 

경력 [ 편집 ]

남만주 대 석교 (현 : 중국 요녕성 대 석교시 ) 출생. 봉천 중학교 , 구제 일고 를 거쳐 
1942 년 도쿄 제국 대학 법학부 졸업. 1943 년 11 월 신쿄 육군 경리 학교 졸업. 
졸업 후 회계 부서 장교로 종전까지 종군했다. 

전후 서일본 신문사 에 입사 해 정치 기자로 활동. 
1955 년 이케다 하야토의 비서가되어, 이케다이 국무 총리에 취임하면 수석 비서관 으로 이케다을 섬겼다. 연설문 작성자로 이케다 연설의 초안을 작성, 유명한 것으로는 아사 누마稲次郎암살 사건 의 추모 연설 이있다.


이케다 사후 宏池会 사무 총장을 맡는 것과 동시에, 1966 년에 「이케다 하야토 그 삶과 죽음」을 간행. 이 책은 이케다 정권의 중추에 있던 인물의 기록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케다 정권을 논할 때 빼놓을 수없는 자료가되고있다.

그 후 정치 일선에서 떠나 고토 노보루 의 권유로 東急建設 에 입사 요직을 역임한다. 

다나카 가쿠 에이 내각 탄생 전후에서 회사에 적을 둔 채 宏池会 을 계승 한 오히라 마사요시 의 사적 상담역이 오히라 총재의 실현에 노력한다. 

특히 소위 찹쌀떡 밀약 에 따르면 후쿠다 다케오 내각 의 탄생에서 암약하고 후쿠다 정권 시절은 계속 오히라의 상담역을 맡는 한편, 후쿠다의 희망으로 비상근의 내각 조사원에 취임했다. 
그런 오히라 총리 취임에서 죽음까지 쓸 수있다.

東急建設입사 후 이토의 움직임에 대해서는 "자민당 전국 역사」에 상세하다.

새로운 종교 콘코 의 신자로 알려져 정국의 판단에 대해 일상적으로 그 판단을 바라 봐, 추천하고 적이 저서에서 제시되고있다.
 "자민당 전국 역사"에 관련된 보판 마사야 는 이토의 뛰어난 정국 판단 능력과 함께 인간의 정념을 중시하는 인간관과 종교적인 언동이 외로운 권력자들에게 매력이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보판 마사야 「쇼와 사 잊지 못할 증언자들 '코단샤 문고, 2004 년).

"자민당 전국 사 '가 이런 종류의 책 으로서는 이례적으로 20 만부를 매상 베스트셀러가 된 적도있어, 오히라 사후의 1980 년대부터 정치 평론가로 집필 활동을 재개했다. 또한 TV 아사히의 심야 와이드 ​​쇼 프로그램이다 투나잇 등에서 때때로, 정치 평론을하고 있었다.

2002 년 12 월 13 일 심장 마비 를위한 자택에서 사망. 향년 85 [1] .

1917-11-21 (수) 1917-10-07 정사(丁巳)년 신해(辛亥)월 정묘(丁卯)일

2002-12-13 (금) 2002-11-10 임오(壬午)년 임자(壬子)월 을묘(乙卯)일












http://ja.wikipedia.org/wiki/%E7%9F%B3%E5%9D%82%E6%B3%B0%E4%B8%89
石坂 泰三(いしざか たいぞう、1886年(明治19年)6月3日 - 1975年(昭和50年)3月6日)は、日本の財界人、経営者。第一生命保険、東京芝浦電気(現・東芝)社長を経て、第2代経済団体連合会(経団連)会長(在任、1956年(昭和31年)2月21日~1968年(昭和43年)5月24日)。経団連会長を4期、12年務めた。経団連会長の異名 「財界総理」は、石坂泰三を嚆矢とする。正三位勲一等。
이시자카 타이조 (이시자카 타이조, 1886 년 (메이지 19 년) 6 월 3 일 - 1975 년 (쇼와 50 년) 3 월 6 일 )는 일본 의 재계 인, 경영자 . 第一生命保険 도쿄 시바 우라 전기 (현 도시바 ) 사장을 거쳐 
제 2 대 경제 단체 연합회 ( 경단련 ) 회장 
(재임, 1956 년 (쇼와 31 년) 2 월 21 일 ~ 1968 년 (쇼와 43 년) 5 월 24 일 ). 
경단련 회장을 4 기, 12 년 재직했습니다. 
경단련 회장의 별명 '재계 총리'는 이시자카 타이조을 효시로한다. 양 삼위 勲一等 .

1886-06-03 (목) 1886-05-02 병술(丙戌)년 갑오(甲午)월 갑오(甲午)일

戌午午 金0
개띠 

또한 경단련 (구 경제 단체 연합회) 회장 도시바 사장의 이시자카 타이조 는 


"폭력 행위는 결코 좋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인텔리전스 없는 우익 청년이 겸 안보 투쟁 등으로 아사누마씨의 행위를 씁쓸 축소 지극히 생각하고,
 
그와 같은 사건을 일으킨 기분도 모르는 것이 없다. "고 야마구치에 동정적인 발언을했기 때문에 비판을 받았다. 


경단련은 자민당의 유력 지원 조직이지만 사회당에도 소액 기부 를하고 있었다. 
안보 투쟁을 계기로 경단련에서는 사회당의 헌금을 중단해야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었지만, 
이시자카의 말실수 사회당에 기부도 계속되었다.

안보 반대 이끈, 아사 누마稲次郎암살 사건 에 즈음하여 
「폭력 행위는 결코 좋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인텔리전스없는 우익 청년이 겸 안보 투쟁 등으로淺沼씨의 행위를 씁쓸한 생각하고, 
그 같은 사건을 일으킨 기분도 모르는 아니다 "고 실행범에게 동정적인 발언을했기 때문에 문제시되었다 [5] .










http://ja.wikipedia.org/wiki/%E9%88%B4%E6%9C%A8%E9%82%A6%E7%94%B7
鈴木 邦男(すずき くにお、1943年8月2日 - )は、日本の政治活動家、新右翼団体「一水会」最高顧問、プロレス評論家、予備校講師。ヘイトスピーチとレイシズムを乗り越える国際ネットワーク共同代表。また、格闘家としては、合気道三段。富木流合気道から柔道に進み、柔道も三段。

스즈키 쿠니오 (스즈키 쿠니오, 1943 년 8 월 2 일 -)는 일본 의 정치 활동가 , 새로운 우익 단체 
' 一水会 "최고 지도자, 프로 레슬링 비평가 ,학원 강사 . 
증오 연설과 레이시즈무 극복 국제 네트워크 공동 대표. 
또한 격투로는 합기도 삼단. 富木류 합기도에서 유도로 이동, 유도도 삼단.

一水会 전 대표 · 현 고문 스즈키 쿠니오 는 
야마구치와 같은 17 세 때 TV 뉴스에서 사건을 알고, 
그리고 우익 활동에 몸을 던지는 계기가되었다고 말한다. 

민주당 의 노다 요시히코 (제 95 대 내각 총리 대신)도 3 년 반 동안이 사건을 알고, 
정치라는 직업에 관심을 갖게한다.

1943-08-02 (월) 1943-07-02 계미(癸未)년 경신(庚申)월 임진(壬辰)일

http://ja.wikipedia.org/wiki/%E9%87%8E%E7%94%B0%E4%BD%B3%E5%BD%A6

野田 佳彦(のだ よしひこ、1957年(昭和32年)5月20日 - )は、日本の政治家。民主党所属の衆議院議員(6期)。民主党最高顧問。
千葉県議会議員(2期)、財務大臣、内閣総理大臣、民主党国会対策委員長(第7代・第10代)、民主党代表(第9代)などを歴任した。

노다 요시히코 (노다 요시히코, 1957 년 (쇼와 32 년) 5 월 20 일 -)는일본 의 정치인 . 
민주당 소속 하원 의원 (6 기). 민주당 최고 고문.
치바 현 의회 의원 (2 기) 재무 장관 , 총리 , 민주당 국회 대책 위원장 (7 대 · 제 10 대), 민주당 대표 (제 9 대) 등을 역임했다.


1957-05-20 (월) 1957-04-21 정유(丁酉)년 을사(乙巳)월 임진(壬辰)일

스즈키 쿠니오, 노다 요시히코 의원 둘다 임진일 용날 


 






퓰리처상 받은 기자 나가오 야스시

http://ja.wikipedia.org/wiki/%E9%95%B7%E5%B0%BE%E9%9D%96

나가오 야스시 (이노 초밥, 1930 년 5 월 20 일 - 2009 년 5 월 2 일 [1] )는 도쿄도 출신의 사진 작가 . 


1961 년 에 일본 사회당 위원장 아사 누마 이네지로가 찔리는 순간을 촬영 한 것으로, 

일본인으로서 처음으로 퓰리처 상을 수상했다.

長尾 靖(ながお やすし、1930年5月20日 - 2009年5月2日[1])は、東京都出身の写真家。

1961年に日本社会党委員長の浅沼稲次郎が刺殺される瞬間を撮影したことで、日本人として初めてピューリッツァー賞を受賞した。

경력 [ 편집 ]

1953 년 치바 대학 공학부를 졸업했다. 마이니치 신문사 에 입사. 1960 년 10 월 12 일 히 비야 공회당 에서 

일본 사회당 위원장 아사 누마稲次郎 가 척살 되는 순간을 촬영한다. 

카메라의 마지막에 남아 있던 필름 1 장에서의 촬영이었다 

(촬영 경위는 사와 키 고타로 의 저서 「테러의 결산 '에 상술되어있다). 

이는 1961 년 일본인 최초의 퓰리처 상을 수상한다. 

같은 사진으로 퓰리처 상 다른 세계 보도 사진 대상을 수상하고있어, 이쪽도 일본인 최초의 수상이다 [2] .

1962 년 1 월, 마이니치 신문사를 퇴사 해 프리가된다.



2009 년 5 월 2 일 자택 아파트를 찾은 지인으로 사망하고있는 것을 발견된다. 

사후 며칠이 경과하고 있다고 추측되었다. 향년 80 (만 78 세) [1] . 

평생 독신이었다. 그럼 시즈오카 현 미나미 이즈 마치 집에서 유품을 정리하던 유족들에 의해 퓰리처 상 수상 증서가 발견 된 [2] .

http://en.wikipedia.org/wiki/Yasushi_Nagao
Yasushi Nagao (長尾 靖 Nagao Yasushi?, May 20, 1930 – May 2, 2009) was a Pulitzer Prize-winning press photographer.

+   庚午 年 金火   木 :  0
-   辛巳 月 金火   火 :  4
+   庚午 日 金火   土 :  0
-   辛巳 時 金火   金 :  4
                    水 :  0

말띠 

http://www.hani.co.kr/arti/society/obituary/353106.html

일본 최초 퓰리처상 나가오씨 별세
등록 : 2009.05.03 22:24

일본 최초의 퓰리처상 수상자인 나가오 야스시(사진)가 시즈오카현 자택에서 지병으로 숨졌다고 현지 경찰이 2일 밝혔다. 향년 78.

<마이니치신문> 사진기자였던 나가오는 1960년 10월 총선을 앞두고 열린 정당연설회에서 극우파 청년이 사회당 당수였던 아사누마 이네지로를 흉기로 찌르는 장면을 포착, 이듬해 동양인 최초로 퓰리처 사진부문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퓰리처상은 신문왕으로 불린 헝가리계 미국인 조지프 퓰리처(1847~1911)의 유언에 따라 그의 유산 200만달러를 기금으로 1917년 제정된 상으로 저널리즘 14개 분야를 포함, 문학과 드라마 음악 등 7개 부문에 걸쳐 해마다 수상자를 선정한다.

연합뉴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